이베이 ‘장사의 신동’ 누적 시청자 100만 육박

기사입력:2021-05-21 07:35:3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10일 신규 오픈한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이 방송 3회 만에 누적 매출 15억원을 기록했다.

장사의 신동은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로 구성한다. 지금까지 방송은 10일과 14일, 17일 총 3일 동안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진행했고, 각각 ‘LG 오브제컬렉션’, ‘LF 헤지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를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방송 당일 참여 브랜드 제품의 하루 매출액 중 최대 80% 이상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일어날 정도로 효과가 크다"며 "한 시간씩 진행하는 방송 중에만 총 5억3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할인 혜택이 유지되는 당일 자정까지의 판매금액을 합하면 총 15억4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라이브방송이 진행된 당일 참여 브랜드 제품의 매출을 합산하면 총 27억원으로, 참여 브랜드사 역시 라이브커머스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첫 날 방송된 ‘LG 오브제 컬렉션’의 경우, 당일 제품 매출액 중 83%가 생방송 중 판매됐고, 17일 방송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역시 당일 매출액 중 47%가 장사의 신동을 통해 판매됐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차별화된 컨셉으로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이 시작부터 흥행을 기록하면서 후속 방송에 대한 브랜드사들의 참여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그동안 브랜드사와 쌓아온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존 라이브커머스나 홈쇼핑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빅브랜드 위주의 차별화된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140,000 ▲334,000
비트코인캐시 618,000 ▼500
비트코인골드 40,130 ▼140
이더리움 4,220,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6,440 ▲70
리플 738 ▼3
이오스 1,147 ▼3
퀀텀 5,040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218,000 ▲221,000
이더리움 4,228,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36,490 ▲90
메탈 2,289 ▼6
리스크 2,638 ▲24
리플 739 ▼4
에이다 639 ▼1
스팀 401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4,143,000 ▲297,000
비트코인캐시 617,500 ▲500
비트코인골드 40,600 0
이더리움 4,22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36,250 ▼60
리플 737 ▼4
퀀텀 5,035 ▲10
이오타 308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