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는 원재료까지 확대된 소비자 인식에 발맞춰 똑똑한 스킨케어를 위해 성분 기반으로 제품을 제안하는 ‘겟 스킨텔렉추얼(Get Skintellectual)’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세포라가 엄선한 성분 체크 리스트인 ‘Yes List’를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캠페인 기간 동안 매주 ‘Yes List’ 성분인 AHA와 BHA, SPF, 레티놀,비타민 C, 프로바이오틱스를 테마로 한 추천 제품과 활용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성분인 AHA와 BHA는각질 제거를 돕고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세포라 컬렉션 ‘퍼밍 슬리핑크림’과 선데이 라일리 ‘C.E.O. 비타민 C 브라이트닝세럼’은 각각 AHA에 해당하는 과일산과 글리콜산을 함유하고 있어 스킨 케어만으로도 다음날 매끈한피부를 느낄 수 있다.
이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조기 노화를 방지해줄 SPF 리스트에서는설화수 ‘상백크림 No.1 크리미 글로우’과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UV 디펜스 썬스크린’이 눈에 띈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한텍스처로 피부에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며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야외 활동이 자제되는 시기에도피부는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외선과 블루라이트에 자극 받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 번째 주자로 나서는 비타민 C는 피부에 광채와 생기를 더할뿐만 아니라 피부 톤이 더욱 맑아 보일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비타민 E와 함께 사용했을 때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세포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중 세포라 컬렉션 ‘울트라글로우 세럼’과 라네즈 ‘래디언씨 크림’은 비타민 C를 풍부하게 담아 화사한 피부를위한 제품으로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유쓰 액티베이팅 컨센트레이트’와 갈리니의 ‘유스풀세럼’은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제품이다.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열풍과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는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건강을 지키는유익한 성분이다.
세포라 관계자는 “세포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눈 여겨 볼 성분을 활용해 건강한 피부로 거듭날 수있도록 스킨케어 제품을 제안한다”며 “세포라가 제안하는 똑똑한 스킨케어를 위한 성분 체크리스트를 참고하며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이해하고 경험해보시길바란다”고 말했다.
‘겟 스킨텔렉추얼(GetSkintellectual)’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세포라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