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친환경 한우’ 전 점 운영

기사입력:2019-10-16 08:00: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마트가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친환경 한우’를 전 점에서 판매한다.

유통 물량이 일반 한우 대비 상대적으로 매우 한정적인 ‘친환경 한우’를 단일 브랜드 상품으로 전 점에서 동시에 판매하는 것은 롯데마트가 국내 유통업체 최초이다.

10월 한 달간 대한민국 체감물가를 낮추고자 롯데마트 전 점에서 진행되고 있는 초대형 행사인 ‘통큰 한 달’에 맞추어, 기존 서울역점 등 주요 매장 37개점에서만 운영하던 ‘친환경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 브랜드를 전 점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불고기’, ‘국거리’, ‘이유식용’ 소량팩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NH 순한한우 사업단이 협업해 론칭한 ‘친환경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는 올해 1월 2일 출시 이후, 유아동을 양육하는 20~40대 젊은 부모와 건강을 생각하는 60대 이상의 노인층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매월 매출이 증가해 단일 브랜드로 월 평균 6억원 이상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롯데마트와 협업을 통해 한우육을 공급하는 NH 순한한우 사업단 전체 조합 농가수의 4분의 1 정도 되는 친환경 한우 농가의 한정 물량으로 전 점 확대를 쉽게 진행하지 못하고 있던 롯데마트는,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불고기, 국거리, 이유식용 친환경 한우를 소용량 팩으로 새롭게 개발해 전 점으로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마트 박종호 신선부문장은 “첫 론칭부터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층을 집중 공략한 ‘친환경 지리산 순우(牛)한 한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국거리와 불고기 외에도 고객이 많이 찾는 구이용 등심 등 인기 상품을 새롭게 소포장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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