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한강이 태국에 ‘릴리바이레드(lilybyred)’ 화장품을 수출한다. 엠피한강은 태국 로얄타이사와 계약, 7월부터 릴리바이레드를 태국에서 판매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을 계약한 태국 로얄타이사는 다년간 태국 내 화장품 제조, 유통, 마케팅 사업을 운영해온 전문 기업이다. 릴리바이레드는 로열타이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입 초기부터 현지의 대형 유통 채널인 드럭스토어 ‘왓슨스(Watsons)’ 및 ‘뷰트리움(Beautrium)’, ‘로프트(loft)’ 등 대형 판매 채널에 입점을 확정했다. 현지의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엠피한강 측은 “태국 시장의 특성상 선명한 발색과 높은 지속력을 자랑하는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를 주요 수출 제품으로 선정했다”며 “릴리바이레드 앙큼 라이어 코팅 틴트,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를 포함한 총 12종 60여 컬러이며 시장 반응에 따라 수출 제품은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엠피한강은 지난 5월 상해박람회 참가하며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수출 전략에 포문을 열었다. 7월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권 수출에 매진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