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로이슈는 각 기업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더에스엠씨의 도움을 받아 매주 각 기업들의 SNS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보는 핫 SNS 코너를 마련했다.
(암웨이 코리아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우리은행 페이스북에는 ‘함께하는 우리 이야기’ 콘텐츠로 높은 유저 반응을 얻었다. ‘더 큰 우리를위해’, ‘더 큰 미래를 위해’, ‘함께하는 우리이야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진 이 영상은 현재까지 8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젊은 남녀의 결혼과 일을 소재로 웹드라마 형식의 바이럴 영상으로 꾸며졌다. 기존 은행 등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트렌디한 시도로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암웨이 코리아 페이스북, 더에스엠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암웨이 코리아 페이스북에는 ‘연휴를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근교 미술관 총정리’ 콘텐츠로 추석연휴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포멧은 기본 이미지 형태로 황금 같은 추석 연휴를 집에서만 보내는 것이 아닌 가족 혹은 연인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유도했다. 총 네 가지의 미술관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미술관의 중요 정보와 주변 코스 등을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유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콘텐츠를 본 이용자는 “추석 음식 싸서 피크닉 가기 ㅋㅋ”, “시골 말고 여기 가고 싶다 ㅜㅜ”, “1000일 기념으로 여기 가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