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증권, 7년의 변화와 도전 담은 브랜드북 'THE SEVEN YEAR' 출간

기사입력:2025-04-23 20:14:13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양증권은 지난 7년간의 도전과 성장, 변화의 과정을 담은 브랜드북 'THE SEVEN YEAR'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8년 임재택 대표이사 부임 이후 시작된 조직문화 및 브랜드 리빌딩, 자기자본 5천억 돌파를 향한 변화와 혁신의 여정을 하나의 책으로 풀어냈다. 이 책은 공간·소통·철학이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한양증권이 ‘지속 성장하는 증권사’로 자리매김해온 지난 7년간의 여정을 담아냈다.

책은 총 3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1장은 ‘공간은 문화를 만든다’로 본사 리모델링을 통해 업무 몰입도와 공간 효율을 높인 과정을 소개한다. 단순한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 자체를 조직 변화의 매개로 삼은 혁신 사례다.

2장은 ‘문화는 변화를 이끈다’로 한양증권 특유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전 구성원을 10명 단위로 나눈 ‘Social Cell’ 기반의 치유공정과, CEO가 직접 커피와 샌드위치를 나누며 전 부서와 소통한 ‘돌체’는 실적보다 응원과 신뢰를 우선시하는 기업문화를 보여준다.

3장은 ‘변화는 가치를 높인다’는 제목 아래, CI 리뉴얼과 공식 캐릭터 ‘머든’의 탄생 등 브랜드 리빌딩 작업을 상세히 풀어냈다. 43년 만의 CI 개편은 변화의 상징이 되었고, 자체적으로 기획·디자인한 캐릭터 머든은 진정성과 유쾌함을 담아 한양증권만의 브랜드 철학을 대중적으로 표현했다.

임재택 대표이사는 "이번 브랜드북은 한양증권이 지난 7년간 이뤄낸 변화와 혁신의 궤적을 집약한 기록”이라며 "우리가 지켜온 철학과 도전의 과정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작은 용기와 영감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 SEVEN YEAR'는 BM실에서 자체 제작한 한양증권의 첫번째 공식 브랜드북으로 김형주 팀장이 집필하고, 김민경 주임이 디자인을 담당했다. 정제된 구성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출판사 북오션과의 협업을 통해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4월 23일부터 YES24, 알라딘, 리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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