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간 5.3배 성장하며 고물가 시대 소비 노하우로 자리 잡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 프레시 푸드(Fresh Food)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기한이 3시간 이하로 남은 FF 상품은 ‘우리동네GS’ 앱에 마감 할인 상품으로 자동 등록되는데 고객들은 모바일 앱 ‘마감 할인’ 메뉴에서 등록된 상품을 구매 후 정해진 매장에서 픽업으로 가져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GS25가 마감 할인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매출이 5.3배 증가한 것은 고물가 속 짠테크’와 관련 있다. ‘짠테크’는 할인 등을 활용해 지출을 줄이거나 혜택을 적극적으로 챙기는 소비 방식을 뜻한다. 최근 2030 연령 고객들의 대표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 편의점 주 고객이면서 모바일에 익숙한 이들이 마감 할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입소문을 내면서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실제 데이터로도 확인된다. GS25가 올해 3월에 ‘마감 할인’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 대 38%, 30 대 34%로 분석됐다. 2030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성별로는 남성 이용객이 여성보다 약 10%가량 많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마감 할인’ 1주년, “매출 5.3배 증가
기사입력:2024-12-05 21:33:3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20.05 | ▼3.50 |
코스닥 | 727.66 | ▲2.97 |
코스피200 | 333.94 | ▼1.1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74,000 | ▲1,000,000 |
비트코인캐시 | 694,000 | ▼3,000 |
비트코인골드 | 14,920 | ▼50 |
이더리움 | 5,07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40,730 | ▼160 |
리플 | 4,880 | ▲40 |
이오스 | 1,312 | ▼3 |
퀀텀 | 4,798 | ▼1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310,000 | ▲837,000 |
이더리움 | 5,076,000 | ▼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40,730 | ▼240 |
메탈 | 1,790 | ▼5 |
리스크 | 1,433 | ▼5 |
리플 | 4,881 | ▲41 |
에이다 | 1,625 | ▼4 |
스팀 | 345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2,470,000 | ▲1,170,000 |
비트코인캐시 | 694,500 | ▼2,500 |
비트코인골드 | 14,900 | ▼200 |
이더리움 | 5,075,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40,810 | ▼110 |
리플 | 4,885 | ▲41 |
퀀텀 | 4,870 | 0 |
이오타 | 544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