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CJ올리브영의 새로운 랜드마크 ‘올리브영N 성수’에 맞춤형 시그니처 향기마케팅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N 성수’는 기존 올리브영 매장과 차별화된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큐레이션 하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센트온은 올리브영N 성수의 컨셉 ‘건강한 아름다움’을 향기로 구현하기 위해, 성수 플래그십 매장에 두 가지 시그니처 향기를 개발했다. 센트온 향기 연구소에서 개발한 시그니처 향기는 매장 곳곳에서 고객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하며,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더욱 특별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준다.
1층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센트온의 향기는 처음 고객과 만나는 장소인 만큼 올리브영N 성수의 웰컴 인사와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상쾌한 시트러스 노트가 가미된 싱그러운 허브의 향이 새로운 경험에 대한 설렘과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긍정적 에너지를 표현했다.
4층과 5층에서 경험하는 센트온의 두번째 향기는 힐링과 리프레시의 느낌을 극대화했다.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에서 오롯이 느끼는 고품격 경험과 프리미엄 무드에서 느껴지는 아늑함을 촉촉한 얼시(Earthy) 노트로 연출해 올리브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특별하게 느끼도록 도와준다.
◆도드람 캔돈, ‘제32회 한국PR대상’ 기업 마케팅PR 소비재 부문 최우수상 수상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22일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한국PR협회 주최 ‘제32회 한국PR대상’에서 ‘캔돈’ PR이 기업 마케팅 PR 소비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이한 한국PR대상은 성공적인 PR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한 해 동안 수행된 PR 프로젝트 중 대상과 각 부문별 최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캔돈 PR은 도드람과 PR 전문회사 (주)피알와이드가 협업하여 철저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성공을 거둔 PR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공감을 얻기 위해 단계별 PR 프로그램을 실행하며, 캔돈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도드람의 전사적인 마케팅 회의(IMC)에서 직원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캔돈은 협업과 토론을 통해 네이밍과 디자인이 구체화됐고,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유통 확대까지 이어지며 집단지성의 성과를 보여준 사례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막스마라, 2025 리조트 컬렉션 ‘베네티아’ 론칭
중세 베네치아를 대표하는 상인 ‘마르코 폴로’와 그의 여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 선보여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하우스 막스마라가 중세 시대 베네치아를 대표하는 상인 마르코 폴로와 그의 여행기에서 영감을 받은 2025 리조트 컬렉션 ‘베네티아(Venetia)’를 론칭한다.
마르코 폴로는 개방적이고 호기심 많은 성격으로, 그의 여행기 일 밀리오네(Il Milione)에서 여러 지역 여성들의 삶을 편견 없이 기록하며 일부 학자들로부터 초기 페미니스트로 평가받기도 했다. 당시 베네치아에서는 무역상들이 교역을 위해 자리를 비우는 동안 주요 업무를 여성들이 맡았고, 이를 통해 베네치아 여성들은 특권을 누리며 권력을 행사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배경 덕분에 베네치아는 ‘라 세레니시마’(La Serenissima)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정의, 조화, 권력, 진보, 충성, 우아함을 상징하는 여성적 이미지를 품고 있다. 이 모든 요소는 막스마라가 2025 리조트 컬렉션을 배경으로 선보이기에 완벽한 도시이기도 하다.
이번 컬렉션은 카멜, 블랙, 화이트, 탠 컬러로 시작하여 마르코 폴로가 카타이 지역 또는 콘스탄티노플에서 가져왔을 법한 세밀한 음영의 실크로 이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센트온, '올리브영N 성수’에 향기마케팅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4-11-26 14: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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