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지난 7월 개최한 ‘2024 넬트(NELT) 전국 영어학력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NE능률에 따르면 넬트(NELT: Neungyule English Level Test)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의 영어 레벨 테스트다. 내신∙수능 중심의 한국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응시자의 영어 실력을 진단해 전국 단위의 객관적인 성적 지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한 달간 진행한 넬트 경진대회에는 전국의 초·중·고 공부방과 교습소, 어학원, 입시학원 등 3천 개 학원이 참가해, 대회 기간에 총 8만 명 이상의 학생이 넬트에 응시했다. 작년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1학기를 마친 학원과 원생들이 학습 성과를 돌아보고, 새 학기 실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각 참가 학원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 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수상자를 자체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했다. NE능률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학원의 원활한 대회 운영에 필요한 홍보물과 시상 관련 서식 등 자료 일체를 지원했다. 그 밖에 대회 응시에서 동 학년 대비 높은 상위 석차를 기록한 학생은 물론, 종합 또는 영역별 수준의 레벨이 향상된 학생 6천여 명에게 넬트 공식 성적 인증서를 발급했다.
한편, 넬트는 성공적인 경진대회 개최에 힘입어 누적 응시생 30만명을 돌파하며 전국 단위 최대 규모의 영어시험으로 자리 잡았다. 제3회 넬트 전국 영어학력 경진대회는 오는 12월 한 달간 개최되며, 10월 중 참가 학원 모집에 나선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