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학교와 일상에서 필요한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 ‘교실 문해력’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전반적인 학습 능력을 좌우하는 문해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스크림에듀는 교과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실생활 매체를 알맞게 읽어내는 데 필요한 문해력을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교실 문해력’ 시리즈를 내놨다.
하루 6쪽씩 4주에 걸쳐 문해력을 점차 향상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일자별로 초등학교 기초 어휘와 배경지식을 먼저 살펴보는 ‘준비 운동’, 다양한 교과 관련 지식을 담은 ‘교과서 문해력’, 광고나 안내문, 기사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실생활 문해력’으로 구성됐다.
이 중 ‘교과서 문해력’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AI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권장 학년의 수준을 고려해 글자 수 및 난이도 등을 세심하게 조정한 글을 제시하고 체계적인 학습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교실 문해력’ 시리즈는 총 4권으로, 1~2단계는 초등 1, 2학년, 3~4단계는 초등 3, 4학년용이다. 5, 6학년을 위한 5~6단계는 올 하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