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6.6% 증가한 수치이며, 이 중 ‘카레’ 부문 응모 건수가 250건으로,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카레’ 부문을 신설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 공모전은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라며 "공모 부문은 △대학·일반 부문(2005년생 이전 출생자) △청소년 부문(2006년~2017년생) △카레 부문 등 3개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은 ‘음식과 함께한 경험’을 3,000자 이내로, 카레 부문은 ‘오뚜기 카레와 함께한 추억’을 8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올해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카레가 한국인의 식탁에 자리잡고 전 연령층이 즐겨먹는 음식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토대로 다양한 카레 관련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