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본죽·본죽&비빔밥, ‘어르신 본죽 왔어요’ 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4-03-26 11:58:4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 ‘본죽&비빔밥’이 지난 22일 서울시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어르신 본죽 왔어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죽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어르신 본죽 왔어요’는 본죽과 본죽&비빔밥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경제적∙환경적 어려움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식사와 마음을 나누기 위해 시작됐다. 전국 각 시도의 가맹점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 연계해 진행되며, 매주 생활지원사가 다양한 메뉴의 죽을 어르신께 직접 전달하며 정서적 소통도 함께 이루어진다.

2009년 시작된 캠페인은 올해 15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기부한 죽만 약 17만 그릇에 달한다.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가맹점들의 자발적 참여가 늘면서, 지원 대상과 규모 또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올해는 전국 14개 가맹점이 참여, 168명의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한 번 총 40주간 본죽을 나눌 예정이다. 총 나눔 규모는 죽 6,720그릇으로 금액은 약 7,700만 원 상당에 달한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정성이 가득한 영양죽 지원으로 전국에 계신 취약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보살필 수 있도록 해 주신 본아이에프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다회용기와 전용 가방을 활용하여 취약 어르신의 건강과 환경 모두 생각하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죽·본죽&비빔밥 김태헌 본부장은 “가맹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올해로 15년째 어르신들께 한 끼의 따뜻한 행복을 선물해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마운티아, ‘봄꽃룩’ 겨냥 방풍 자켓 3종 출시

마운티아(회장 강태선)가 본격적인 봄꽃 개화 시즌을 맞아 등산, 나들이 등 자연을 즐기러 떠나는 이들을 위한 기능성 방풍 자켓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 마운티아의 방풍 자켓 3종은 봄철부터 초여름까지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한 바람막이 자켓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기능성 및 편안한 느낌의 컬러웨이로 화사하고 편안한 ‘봄꽃룩’ 연출에 적합하다.

첫번째로, 따뜻한 날씨에 봄꽃 산행을 즐기고 싶은 여성들을 위한 ‘비아스자켓’이 있다. 나일론과 폴리우레탄 혼방 소재의 립 조직을 적용해 여름까지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경량 방풍 자켓이다. 넉넉한 아웃포켓에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기 좋고, 소매 벨크로와 몸의 움직임을 고려한 신축성 등 편안하게 입기 좋은 자켓이다. 화사한 라이트핑크 컬러와 편안한 라이트카키 색상 구성이다.

두번째 ‘데인자켓’은 골반 위로 떨어지는 여유로운 루즈핏의 여성용 자켓이다. 등판에 적용한 벤틸레이션 시스템이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땀과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해 일상 뿐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또한 자켓 안쪽 메쉬 안감이 몸에 옷이 달라붙지 않게 도와 쾌적한 착용감을 오래 느낄 수 있다. 탈착이 가능한 후드가 있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루와 화이트가 있다.
가볍고 유연해 활동성이 좋은 ‘에피자켓’은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출시됐다. 먼저 남성용 자켓은 소매 버튼과 반목 디자인 등 깔끔한 외관으로 출근룩 등 일상에서 입기에도 손색없다. 밑단 밴드는 불어오는 바람이 옷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준다. 여성용 자켓은 7부 소매 기장의 A라인 실루엣이 눈에 띈다. 스트링을 통해 허리 라인을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남성용은 크림, 틸 색상이 있고 여성용은 크림과 카키가 있다.

◆필로디,프리미엄 패밀리 스킨케어 제품 3종 론칭

주식회사 제이디티앤티 (대표 방지현)는 프리미엄 패밀리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디 (Feelody)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필로디는 생동감 있는 아름다움의 멜로디로 소비자의 피부 기초체력과 건강을 지켜주고 싶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경희대 한의학 박사와 서울대 출신 연구진들의 공동 연구 및 개발로 탄생한 프리미엄 패밀리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필로디가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패밀리 스킨케어 라인’ 3종 제품은 자외선차단, 보습, 모공, 피지, 피부결, 여드름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들이다. SPF50+ /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를 기본으로 한 필로디 선스크린은 기존 선크림의 제형이 아닌 에센스 타입으로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고 백탁과 눈시림이 없으며 보습효과까지 뛰어난 선케어 제품이다. 필로디 앰플은 수분공급, 미백, 진정, 모공관리에 효과가 뛰어난 성분들을 모두 함유한 올인원 앰플이다. 여드름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필로디 폼클렌징은 AHA, BHA, PHA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특히 청소년의 트러블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와 같은 필로디 3종 제품 라인업은 단계별로 피부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간편하지만 확실하게 소비자들의 피부건강 루틴을 완성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제품 모두 인체피부 일차자극 시험에서 평균 반응도 0.00을 기록하여 저자극 화장품으로 인정받아 피부가 민감한 청소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528,000 ▼279,000
비트코인캐시 690,500 ▼1,000
비트코인골드 47,470 ▼100
이더리움 4,69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0,080 ▲80
리플 750 ▲1
이오스 1,168 ▲7
퀀텀 5,735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634,000 ▼315,000
이더리움 4,70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0,080 ▲90
메탈 2,467 ▼15
리스크 2,447 ▲18
리플 751 ▲1
에이다 679 ▲2
스팀 40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462,000 ▼301,000
비트코인캐시 690,000 ▼500
비트코인골드 47,520 0
이더리움 4,70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40,090 ▲80
리플 750 ▲1
퀀텀 5,750 ▼5
이오타 34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