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 선보여

기사입력:2024-03-19 09:28: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식품 제조사를 대표하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을 통해 최근 뜨고 있는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
CU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는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총 4종이다"라며 "이들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을 빵으로 재해석한 상품들로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은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알, 백설의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CU가 이렇게 적극적으로 차별화 빵을 내놓는 이유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편의점에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기존 라면, 김밥, 도시락 등에서 빵으로도 그 수요가 점차 확대돼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최근 3개 년간 빵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와 명장빵 출시 등에 힘입어 올해(1~3월)은 31.2%로 증가했다.

특히, CU의 차별화 빵 브랜드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약 6달 만에 지난달 누적 판매량 48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2만 3천 여 개, 1분당 약 16개씩 판매된 셈이다.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 중 하나인 대한민국 제과 제빵 전문가 송영광 명장과 함께 기획한 CU의 명장빵은 지난달 처음 선보인 이후 하루 평균 1만 개씩 판매되며 이달 30만 개 판매를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21,000 ▼79,000
비트코인캐시 657,000 0
비트코인골드 45,240 ▲170
이더리움 4,520,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38,760 ▼240
리플 735 ▲4
이오스 1,142 ▲1
퀀텀 5,700 ▲6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938,000 ▲79,000
이더리움 4,531,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38,820 ▼280
메탈 2,335 ▼14
리스크 2,397 ▼7
리플 736 ▲3
에이다 649 ▼3
스팀 38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837,000 ▼27,000
비트코인캐시 658,000 ▲1,500
비트코인골드 45,130 0
이더리움 4,524,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8,720 ▼220
리플 735 ▲4
퀀텀 5,690 ▲65
이오타 31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