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은 고객이 편리하게 연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쇼핑 테마관을 준비했다. 먼저 ‘오늘의딜 특가' 테마관에서는 올해 오늘의딜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역대급 최저가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LG전자 퓨리케어 가습기, 지누스 토퍼ˑ매트리스, 드리미 로봇 청소기,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등 하루 12개씩 엄선된 상품 144개가 오늘의딜로 찾아온다. 이와 함께 올 한 해 고객이 가장 많이 스크랩되고 장바구니에 담은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특가 라스트콜'로 선보인다.
‘브랜드 특가' 테마관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데스커&시디즈, 리바트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위크가 진행된다. 유명 브랜드들은 올해 마지막 세일을 맞아 대표 상품을 크게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48시간, 72시간 세일 등 특가 코너와 함께 브랜드에 따라 할인 쿠폰, 사은품 증정, 카드 할인 등 풍성한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그밖에 ‘인기 키워드' 테마관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인기 겨울템, 나를 위한 선물, 새해 다짐템까지 연말이라면 한 번쯤 찾게 되는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카테고리 특가' 테마관을 통해 모든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올해 마지막 세일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매일 오전 10시 8만원 이상 5천원 할인, 25만원 이상 1만 5천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이 외에도 첫 구매 고객 최대 2만원 할인을 비롯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토스 등으로 결제할 경우 제휴사에 따라 즉시 할인 및 적립,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의집 정운영 커머스부문 부사장은 “올해도 오늘의집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연말 빅세일을 준비했다"며, “올해가 가기 전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정선군 임계면 아동・청소년 대상 신규 문화예술교육 사업인 ‘강원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 예술이랑’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강원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 예술이랑’(이하 ‘예술이랑’)은 강원문화재단이 광역 문화재단으로서 도내 인구과소지역 아동・청소년 및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도내 전문 예술가를 군소 지역에 파견하여 지역 간 문화교류 활성화 및 문화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문화거점 역할 강화를 위해 올해 신규 추진한 사업이다.
강원특별자치도의 경우 인구과소지역 비율이 전국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도내 18개 시・군 중 정선군의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정선군 내에서도 2023년 1월 말 기준 임계면이 주민등록인구 감소율이 전년대비 가장 높은 하락률을 기록하였으며, 임계면의 경우 정부에서 지정한 폐광지역진흥지구나 정선아리랑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대상 지역에서도 벗어난 문화 사각지대로, 정선군 임계면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였다.
지역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임계지역아동센터와 협약을 체결하여 센터 내 초등학생 대상 클래식 음악 악기 교육을 진행하였다. 임계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약 20명의 초등학생 중 15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중 10명은 다문화가정 아이들로 구성되었다.
경남 창원시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유입 차단을 위해 마산합포구 진전천 일대에서 방역조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 10일 진전천 야생조류 폐사체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된 데 따른 조처다.
창원시는 방역차량을 이용해 진전천 일대에서 집중 소독작업을 실시한다.
또 인근 소규모 가금농가에 대해서는 공동방제단 2개단을 동원해 매일 소독작업을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