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슈] 유진기업,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게 응원선물 전달 外

기사입력:2023-11-13 16:27:5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진그룹(회장 유경선)의 모회사 유진기업이 수능을 앞두고 있는 임직원 자녀들을 위한 응원선물을 전달했다.
유진기업은 오는 16일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선물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유진기업이 증정한 응원선물은 격려 메시지를 담은 편지와 소정의 상품권, 플래너를 비롯해 수능 당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 쿠키, 견과류 등으로 구성됐다.

최재호 유진기업 부사장은 격려편지를 통해 “힘든 여정의 종착지와 같은 수능시험이 눈 앞으로 다가온 만큼 힘찬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수능 당일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자녀의 수능 응원선물을 받은 방준호 유진기업 사업관리팀장은 “임직원 뿐만 가족까지 챙겨주는 회사의 관심과 배려에 그 어느 때보다 강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 자녀들을 위해 긴 시간 고생한 가족들이 모두 웃을 수 있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진기업은 임직원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 진행하는 등 꾸준한 가족친화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 열린 ‘2023 서울세계불꽃축제’ 행사에는 임직원들의 가족을 본사로 초청해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으며, 매년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진그룹의 계열사인 유진투자증권과 동양, 유진한일합섬, 유진로지스틱스, 유진홈센터 등도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응원선물을 전달하며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경력직 개발자 50% “채용공고 확인 시 ‘입사 후 하는 일’을 가장 중요하게 봐”

경력직 개발자가 채용공고를 확인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하는 정보는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게 되는가’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대표 박소령)가 운영하는 개발자 커뮤니티 ‘커리어리’ 이용자 151명을 대상으로 한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서 나타났다.

채용공고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정보가 무엇이냐는 문항에서 응답자의 50%가 하는 일, 필수조건, 우대사항 등 통틀어 칭하는 포지션 정보라고 답했다. 이어서 연봉 및 복리후생을 포함하는 처우 정보를 선택한 응답자가 19%였으며, 해당 기업의 기술 블로그나 재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조직문화 정보를 중요하 확인한다는 응답자가 13%로 뒤를 이었다. 도메인, 사업 내용, 매출 규모 등 회사에 대한 정보를 중요하게 확인하는 응답자는 11%였다.

채용공고를 확인할 때 가장 아쉬운 점이 무엇인지 묻는 문항에서는 응답자의 30%가 ‘입사 후 어떤 일을 하는지 알기 어렵다’를 선택했다. 이어서 △ 조직문화 및 동료 퀄리티 확인이 어렵다 (20%), △ 회사 현황 및 성장 가능성을 판단할 정보가 별로 없다 (19%), △ 처우 정보가 분명하지 않음 (19%) 순으로 뒤를 이었다.
주로 어떤 경로를 통해 채용공고를 확인하는지 묻는 문항에서 응답자의 79%가 채용 플랫폼에서 검색한다고 답했다. 관심 있는 기업의 자체 채용 사이트를 확인해본다는 응답자는 6%였으며, SNS 광고를 통해 채용공고를 확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4%, 리크루터 혹은 헤드헌터가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주는 채용공고 위주로 확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3%에 그쳤다.

◆로보락, 11번가 ‘2023 그랜드 십일절’ 전체 매출 1위 달성

로보락(Roborock)은 11번가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3 그랜드 십일절’에서 전체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로보락은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2023 그랜드 십일절에서 총 161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체 판매 제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로보락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 4월 출시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S8 프로 울트라)’를 포함한 청소기 7종을 최대 24%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메인 제품이었던 ‘로보락 S8 Pro Ultra(S8 프로 울트라)’는 행사 첫날 8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판매 5일만에 누적 판매량 11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로보락은 이번 행사에서 11번가 프리미엄 파트너십 브랜드로 선정되어 행사 첫날인 1일 11번가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라이브 11(LIVE 11)’에 참여하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790,000 ▼18,000
비트코인캐시 668,000 ▼10,000
비트코인골드 49,700 ▼290
이더리움 4,317,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130
리플 771 ▼24
이오스 1,173 ▼5
퀀텀 5,20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914,000 ▼43,000
이더리움 4,323,000 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100
메탈 2,361 ▼14
리스크 2,686 ▼46
리플 771 ▼24
에이다 649 ▼1
스팀 40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8,824,000 ▲31,000
비트코인캐시 670,000 ▼6,500
비트코인골드 46,620 ▼3,210
이더리움 4,318,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8,300 ▼310
리플 771 ▼26
퀀텀 5,180 ▼40
이오타 31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