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는 이번 박람회를 찾은 전국의 상인들을 위해 준비한 '상생마켓'에서 쿠팡이츠 입점 절차에 대한 코칭과 온라인 판매 교육, 전문 사진 촬영, 쿠폰 할인 등 다방면의 지원이 포함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알린다.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쿠팡이츠 앱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동네 전통시장 점포와 할인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관’을 앱에서 운영하는 한편 이를 박람회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체험 섹션도 마련했다.
쿠팡은 지난 2020년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시작해 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상생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해당 프로그램으로 지난 3년간 전국 135개 시장 1600여 곳의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들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6일 진행된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막식에서는 코로나시기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생을 위해 시작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에 대한 공로와 감사의 뜻으로 전국상인연합회가 쿠팡이츠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쿠팡과 쿠팡이츠는 관련 단체, 상인 및 지역과 적극적으로 상생 협약을 맺으며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노력을 쏟고 있으며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인식의 달 10월 맞아 2023년 유방암 캠페인 활동 시작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10월 유방암 인식의 달을 맞아 직원들이 서로 핑크리본을 달아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2023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은 “아름답게 하나된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한 노력”의 슬로건과 함께 두개의 핑크리본의 비쥬얼을 선보였다. 핑크리본 두 개 중 하나는 립스틱 등 화장품으로 표현해 뷰티 기업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를 나타냈고 또 하나는 유방암을 의미하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지난 31년간 여성건강과 유방암 근절을 위해 꾸준히 펼쳐온 노력을 담아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10월 한달 간 누구나 핑크리본을 SNS에서 공유해 유방암 캠페인에 참여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핑크리본 웨이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필터에서 ‘유방암캠페인’을 검색한 후 나오는 두개의 핑크리본 필터를 사용해 찍은 사진을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1개 포스팅 당 1만원, 최대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기부한다.
◆산림청 "산림 관련 법률 개정안 3건 국회 본회의 통과"
산림청은 산림 관련 법률 일부 개정안 3건이 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산림복원지 사후 모니터링 기관 범위 확대, 산림복원용 자생식물 인증·공급체계 마련 등을 내용으로 한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과 산림기본계획 수립·추진실적 평가 시 산림정책협의회 의견 청취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림기본법' 일부 개정안, 산림 경영활동의 시간적·공간적 이력 정보에 대한 구축 기반을 마련하는 '탄소흡수원 유지 및 증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백두대간보호지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등 보전 가치가 높은 산림을 자생식물로 복원해 산림생태계 건전성을 증진해 나가겠다"며 "산림정책협의회 구성·운영을 통해 국가 산림정책의 근간이 되는 산림기본계획이 더 효과적으로 수립·시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