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주문 수도 80%가량 늘었다. 덥고 습한 날씨에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수요가 줄어드는 ‘화장품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색조, 베이스, 스킨케어 등 품목별 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8월 가장 높은 구매 비중을 차지한 카테고리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나타났다.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아이섀도’는 110% 증가하는 등 다양한 색조 아이템이 주목받았다. 동기간 인기 색조 브랜드 ‘데이지크’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6배 이상(506%), ‘투쿨포스쿨’은 5.4배 이상(445%) 늘었다. ‘삐아’의 ‘글로우 립 틴트’ 상품 거래액은 1년 만에 9.7배 이상(879%) 대폭 증가하며 브랜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색조 카테고리 외 다양한 상품군의 성장세도 돋보였다. 같은 기간 ‘클렌징’ 품목 거래액은 2.5배(150%)로 가장 큰 성장 폭을 기록했으며, ‘클렌징 오일’로 유명한 ‘마녀공장’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365% 증가했다. ‘에스쁘아’, ‘바닐라코’ 등 쿠션 상품이 인기를 끌며 ‘베이스 메이크업’ 거래액은 140% 성장했고 ‘셀리맥스’, ‘스킨푸드’ 등 ‘스킨케어’ 품목도 2배 이상(110%) 거래액이 늘었다.
에이블리는 뷰티, 패션 카테고리 간 연계 구매 증가를 이번 성과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올여름 해외여행, 각종 페스티벌 등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며 상황별 맞춤 의류와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날씨에 따라 성수기, 비수기 사이클이 명확했던 기존 뷰티 업계 관행과 달리, 에이블리 내에서는 사계절 내내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며 '비수기 없는 뷰티 생태계’ 구축에 성공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뷰티 브랜드는 에이블리를 통해 계절에 관계없이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유저 역시 취향에 맞는 옷과 화장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라며 “일찍이 온라인 뷰티 시장에 안착해 뷰티 브랜드 사이에서 주목받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뷰티관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식생활 통합 플랫폼 캐치테이블, 서비스 론칭 3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이 서비스 론칭 3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9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3년 동안 캐치테이블이 걸어온 발자취를 고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의 맛집 유형을 알아보는 ‘소울맛집 유형 테스트’를 메인 이벤트로, 결과를 SNS에 공유하거나 캐치테이블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남기면 커피 기프티콘 및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평소 캐치테이블을 이용하면서 바라는 점이 있었다면 댓글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프로모션 상세페이지 하단의 댓글란에 서비스에 대한 건의사항, 개선점, 칭찬 등 캐치테이블에 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기면 5명을 선정해 캐치테이블 제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식사권을 제공한다.
◆강원 북부 내륙 5∼40㎜ 소나기…체감온도 33도 '후덥지근'
화요일인 5일 강원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한때 5∼40㎜의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영동에도 이날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춘천 23.0도, 원주 23.4도, 강릉 22.8도, 동해 22.5도, 평창 20.5도, 태백 20.0도 등이다.
낮 기온은 내륙 29∼31도, 산지 22∼24도, 동해안 25∼27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