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1992년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 달성한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의 이색 라인업 2종을 오는 13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는 한국 전통 음식인 불고기를 패티로 가공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빅불(Big Bulgogi)버거, △한우불고기버거 3종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리아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의 불고기버거를 더욱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리아 고유 제품이자 레전드버거로 회자되는 ‘오징어버거’와 접목한 신제품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를 출시했다.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는 ‘불고기 패티’와 오징어 원물이 씹히는 ‘오징어 패티’ 총 두 장의 패티로 구성되어 든든함을 두배로 즐길 수 있으며, 달콤한 맛의 불고기 맛 소스와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매운 갈릭 소스가 어우러져 ‘맵단(맵고 단 맛)’의 정석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불고기버거에 베이컨과 토마토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해진 맛과 볼륨감을 자랑하는 ‘불고기 베이컨 버거’도 함께 선보였다.
13일 출시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불고기 베이컨’ 버거는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키토제니, 아스파탐 무첨가 247스파클링티 바디체리쉬와 업무 협약
F&B 브랜드 키토제니(대표:신정균)는'바디체리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247스파클링티를 스포츠 뉴트리션 무인자판기가 있는 전국 주요 피트니스 센터에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의 건강, 체력단련,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일환으로 피트니스 업계 관계자 제안으로 진행되었다. 바디체리쉬는 스포츠 뉴트리션 무인자판기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국 250여개 지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공급된 247스파클링티는 최근 발암물질로 분류 예정으로 알려진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페닐알라닌이 함유된 아스파탐 외에 설탕, 에리스리톨, 수크랄로스, 말티톨, 아세설팜칼륨 등 인공감미료를 배제하고, 알룰로오스와 스테비아를 사용하여 건강한 달콤함을 내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무설탕, 제로칼로리, 제로카페인 탄산음료다.
◆특허청, 지식재산 평가관리센터 출범
지식재산 가치평가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특허청 지식재산 평가관리센터가 13일 서울 강남구 한국발명진흥회에서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식재산 가치평가에 대한 품질관리 업무를 전담하게 될 센터는 다양한 평가모델을 개발해 평가 기관에 보급하고, 평가 결과를 관리하는 평가정보 체계를 운영하게 된다.
평가 결과 가운데 표본을 추출해 품질을 진단하는 표본조사를 하고, 특정 평가가 평가 기준에 따라 타당하게 이뤄졌는지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는 등 평가 결과에 대한 조사·분석 업무도 수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롯데리아,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의 새로운 라인업 外
기사입력:2023-07-13 19:3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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