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로 매겨지는 글로벌 랭킹과 주간 단위 이벤트 4종을 비롯해 매일 바뀌는 일일 미션, 룰렛 블라스트 등은 블록체인 특유의 경쟁과 혜택을 즐길 특화 콘텐츠로 꼽힌다. ‘애니팡 프렌즈’의 막내 격인 강아지 ‘링고’와 햄스터 ‘모카’의 등장 역시 위믹스 플레이와 블록체인 시장에 애니팡 IP를 알리며 이용자들이 즐길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과 이용자들에게 ‘애니팡’과 기술을 알릴 최고의 게임 개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캐주얼과 대중성으로 대표되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블록체인 브랜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작 블록체인 게임과 원토큰-멀티유즈 정책을 선보이며 블록체인 시장 진출 4개월 차를 맞이한 위메이드플레이는 3종 게임의 동시 업데이트와 정책 고도화 등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식신, 식신e식권 모바일식권 업계 1위
2015년 서비스 출시 이후 햇수로 9년째 사업을 운영 중인 식신(대표 안병익)의 ‘식신e식권’은 자사 맛집정보 서비스 데이터와 로컬 영업 노하우,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메디슨, 포스코건설, SSG닷컴(쓱닷컴) 등 880개 기업이 식신e식권 서비스를 사용하며, 하루 23만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거듭났다. 식신e식권은 5월 업계 최초로 월간 손익분기점(BEP)를 넘었다. 한번 도입하면 지속적인 매출이 유지되는 서비스 특성상 올 하반기는 흑자가 이어질 전망이다. 식신e식권의 5월 거래액은 약 120억원으로 경쟁사들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금액이다. 식신e식권의 올해 총 거래액은 1,80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모바일 식권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경영 기조와도 궤를 같이 한다. 모바일식권은 종이식권과 영수증 사용을 줄여 자원 절약과 폐기물 감소, 탄소 절감의 효과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한 해 발급되는 종이영수증이 약 128억건, 이에 사용되는 나무가 약 12만 그루이며 2만2천 톤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 식신e식권의 일 사용자 23만명 기준 연간 약 6,348만건의 종이 영수증이 디지털로 전환되어 매년 약 110여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식대의 사용과 정산이 모두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므로 오남용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수젠텍, 전자동 알레르기 검사장비 ‘S-Blot 3’ 유럽시장 진출 본격화
수젠텍(253840, 대표이사 손미진)은 전자동 다중면역블롯 시스템인 ‘S-Blot 3’가 유럽연합(CE)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정(IVDR, In Vitro Diagnostic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S-Blot 3는 검체 분주부터 시약 전처리 및 분석까지 모든 과정이 통합된 전자동 알레르기 검사 장비로서 수젠텍의 기술 노하우가 축적된 우수한 성능의 제품이다. 소량의 혈액으로 음식, 꽃가루, 아토피 등 100가지 이상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반응 여부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48개의 샘플까지 검사 가능하며 자체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어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 특징을 지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