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에 따르면 이 제품은 2개 모니터를 가로가 아닌, 세로로 보는 것이 더욱 편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됐다. 특히 틸트(상하), 스위블(좌우), 스탠드 모션(전후) 등 여섯 가지 움직임이 모두 가능한 모니터 제품으로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덕분에 개발자, 애널리스트 등의 유저들이 작업을 할 때 긴 코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더불어 디자이너가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레이어 정리를 스크롤 없이 할 수 있도록 견인한다"라고 전했다.
동영상 콘텐츠, 게임 등을 효과적으로 즐기거나 온라인 쇼핑몰 진열 상품을 볼 때에도 편리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2560X2880(SDQHD) 해상도와 DCI-P3 98%의 높은 색역을 구현해 영상 편집, 코딩, 디자인 뿐 아니라 모든 작업의 색감 표현력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LG 나노 IPS 패널 탑재로 어느 위치에서 봐도 뚜렷한 선명도, 상하, 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자랑한다.
이외에 모니터를 돌리면 자동으로 화면이 회전되는 오토피벗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 세로로 꽉 찬 화면은 물론 각각 다른 2개 화면까지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 사용 시 전원 연결 없이 C타입 케이블 하나로 노트북 충전까지 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시력 보호 및 안구 피로도 감소 효과를 나타내는 것도 메리트다.
주연테크 관계자는 "팀 또는 파트너와 미팅이 있을 때 2대 노트북을 연결하여 1대의 모니터로 두 개의 화면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며 "고객 만족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접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자동화 공장을 자체 가동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연테크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와디즈에서 16:19 세로본능 모니터 제품 크라운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큐아이, NHN Cloud make IT 2023에서 ‘제로 트러스트 기반 블루맥스 NGF VE’ 소개
시큐아이(대표 정삼용)는 6월 22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 볼륨과 아셈볼륨에서 진행된 'NHN Cloud Make IT 2023' 행사에 참가해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블루맥스 NGF VE’를 소개했다.
올해 2회차를 맞은 'NHN Cloud Make IT 2023'은 NHN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술 전략 콘퍼런스로 클라우드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적용 신기술 등을 소개하는 행사이며, 현장 참석자 2,500명이 참석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시큐아이는 이번 행사에 국내 최초 가상 환경을 위한 차세대 방화벽인‘제로 트러스트 기반 블루맥스 NGF VE(BLUEMAX NGF VE)’를 전시했다. 시큐아이는 이 제품을 통해 클라우드 확산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에 대해 대응 가능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한국이콜랩-누리플랜, 환경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국이콜랩이 누리플랜과 환경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 경영진은 “본 전략적 파트너십은 새로운 시장에서 신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사업 실행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협약”이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이콜랩은 누리플랜이 구축해 온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누리플랜은 각종 산업 공정에서 배출되는 백연, 악취, 먼지 및 유해가스 저감 시스템 기술과 한국이콜랩의 환경 수처리 기술 융합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콜랩은 물·에너지·식품·위생 분야에서 고객의 경제적 이익 창출과 환경 보호 등 공익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는 100년 역사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1957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2011년 미국 수처리 전문 회사 ‘날코’를 합병하여 스마트한 용수 관리 솔루션과 수처리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