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용가리 브랜드가 동심잡기에 성공했다.
하림은 아이들 간식과 밥반찬으로 사랑받는 ‘용가리’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소비자와의 접점 행사를 확대한 결과 5월 용가리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5% 상승했다고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1999년에 출시한 ‘용가리 치킨’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 공룡 모양 동그랑땡 ‘용가리 땡’ ‘용가리 만두’ ‘용가리 어묵’ 등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이례적으로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라고 전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실물 크기의 공룡 전시물을 보기 위해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곳으로 유명하다. 하림은 동심을 사로잡는 공룡 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이 ‘용가리’와 함께 더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하림은 5월 한 달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주말마다 5월에 태어난 어린이들을 초대해 쿠킹클래스와 함께 생일파티를 열었다. 또한, 5월 20일과 21일엔 용가리 제품을 즉석에서 조리해 담은 ‘용가리 간식상자’ 1,500개를 선물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5월 16일에 시작된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 특별전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룡시대를 연상시키는 분위기의 공간에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등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공룡 조형물들이 기다리고 있다. 휴대전화에 큐리오 사파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뒤 전시된 공룡 AR 카드를 카메라로 비추면 여러 공룡을 증강현실로 만날 수 있다. 생생한 소리와 함께 3차원(3D) 이미지의 공룡이 나타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용가리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티제, 수분 가득 시원한 제철 수박 음료 3종 출시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 해소에 탁월한 제철 과일을 활용한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감성과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는 무더운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고 시원함을 더해 줄 시즌 한정 수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아티제 수박 음료 3종은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신선함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수박을 엄선하여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청량한 패션 후르츠 티와 깊은 맛을 극대화하는 영국 프리미엄 말돈 소금이 사용되어 특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워터멜론주스는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듬뿍 갈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100% 수박 과일 주스다.
아티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수분을 보충하고 갈증을 해소하기에 안성맞춤인 제철 과일 ‘수박’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기록적인 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신선하고 달콤한 아티제만의 수박 음료 3종과 함께 입안 가득 시원하고 청량한 풍미를 느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도·33개 대학, 협력방안 모색
경북도는 2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 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추진을 위한 'RISE 지역협업위원회 지역대학 분과위원회'를 열었다.
경북 18개 일반대학, 15개 전문대가 별도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공동위원장을 선출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도는 지난 3월 교육부 RISE 시범지역으로 선정돼 경북연구원을 대학지원 권한 이전을 위한 전담 기관으로 하는 거버넌스를 구축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하림, ‘용가리 AR 다이노 뮤지엄’ 5월 매출 22.5%↑ 外
기사입력:2023-06-21 15: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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