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챗GPT’를 활용한 ‘헬로키티’ 인스타툰을 5월 한 달간 연재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서 5월 이달의 맛 광고 영상 속 ‘헬로키티’와 마녀의 대화 내용을 상상해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남기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했다. 1등 댓글로는 ‘지금보다 더 많은 친구들에게 아이스크림으로 행복을 전파하자’가 선정됐고, 해당 내용을 ‘챗GPT’에 넣어 나온 결과를 각색해 인스타툰을 제작했다. 인스타툰은 12일부터 25일까지 주 1회 연재하며, 총 3화 분량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를 활용한 한정 플레이버와 이색 ‘챗GPT’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번 여름에는 청량하고 상큼한 ‘사과나라 헬로키티’ 아이스크림으로 시원한 행복을 더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민커피 더리터, 여름 신메뉴 과일 슬러피 2종 출시
더리터는 여름 대표 과일을 이용하여 무더위를 날려줄 신메뉴로서, 슬러피 2종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슬러피’는 얼음을 갈아 향료를 첨가한 슬러시 같은 형태의 차가운 음료를 말한다.
◆창신2동 1년 차 신입 공무원, 신속한 대처로 고독사 취약계층 구해
공직생활을 시작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신입 공무원의 발 빠른 대처가 자살 시도 주민을 살려 화제다.
사연의 주인공은 창신2동 주민센터 마을복지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태운 주무관이다.
그는 평소 연락하고 지내는 가족, 지인이 없는 1인 가구이자 고독사 취약계층으로 최근 몇 년 새 건강마저 나빠져 실직하는 등 잇달아 불운이 겹치자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