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낙농 품목(요거트/치즈 등)과 냉장 간편식, 스낵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라며 "기존 NB 제품 가격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선보이면서 1~3월 요거트 매출은 전년비 7배 이상, 치즈·버터와 스낵은 각각 330%, 220% 이상 늘었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객수와 매출도 뛰었다. 같은 기간 20대 객수와 매출이 각각 21%, 44% 증가했으며, 이들은 다른 연령대 고객과 비교해 제로콜라/사이다, 요거트, 생수, 냉동과일/아이스크림 품목 등을 많이 구매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물가 안정을 위해 연중 시행하는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블랙데이’를 오는 19일까지 개최하고 ‘홈플러스시그니처’ PB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단독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에서 14일 하루 동안 ‘홈플러스시그니처’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할인(최대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18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냉동 간편식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홈플러스에서만 판매하는 고품질의 PB 상품을 내걸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 전략이 주효했다”라며 “상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확대해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위크는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모로칸오일 공식 브랜드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미국 헤어 케어 부문 1위인 트리트먼트 오리지널은 물론, 하이드레이팅 샴푸 & 컨디셔너, 헤어 스타일링 제품 라인 그리고 NEW 바디 & 핸드 케어 컬렉션까지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파격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모로칸오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모로칸오일 핸드 크림 4종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모로칸오일의 베스트 셀러인 트리트먼트 구매 시 한정판 에코백 증정, 그리고 수분 케어 라인의 샴푸 & 컨디셔너 세트 구입 시, 세라믹 패들 브러시를 증정한다. 아울러 일부 패키지 및 한정판 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부산·울산·경남 흐리고 비…내일까지 10∼40㎜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13.3도, 울산 10.7도, 창원 9.4도, 밀양 6.9도, 창녕 7.1도, 통영 13.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19도, 울산 21도, 경남 17∼21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