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관계자는 "지난 2월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태국 베이커리 공동 사업’을 위한 ‘SPC삼립-시암 마크로 (Siam Makro) 파트너십 업무 협약 체결’ 행사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은 SPC삼립이 해외사업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체결하는 최초의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태국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시암 마크로는 2022년 기준 연 매출 약 17.6조원을 기록했으며 태국 전역에 창고형 마트 ‘마크로’ 150여 곳과 대형 할인점 ‘로터스’ 2500여 곳을 운영하고 있다. 태국 외에도 캄보디아, 인도, 중국, 미얀마에 ‘마크로’10 곳을 운영 중이며, 아시아 지역에서 유통 및 프리미엄 식품 수출 사업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시암 마크로가 태국 및 동남아 지역에 운영 중인 유통 채널 내 인스토어 베이커리 위탁 운영을 시작으로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 사업을 추진하고, 제품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품질관리 등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시암 마크로에 제공할 계획이다.

오아이오아이(OIOI)가 걸그룹 뉴진스와 함께한 23SS 바람막이 화보를 공개했다.
올봄, 첫 선을 보인 오아이오아이 바람막이는 세미 오버핏의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스포티한 무드의 버티컬 파이핑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유니섹스 세 가지 컬러와 크롭형 다섯 가지 컬러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오아이오아이는 브랜드 뮤즈인 뉴진스와 함께 한 바람막이 화보 컷을 새롭게 공개하고 바람막이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화보 속 뉴진스는 바람막이와 팬츠 셋업, 또는 바람막이와 스커트를매치하여 뉴진스 특유의 신선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매력은 물론 도회적이고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가평군, 올해 임도 3곳 5㎞ 개설…21억 투입
경기 가평군은 올해 21억원을 들여 임도 3곳 5.2㎞를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가평읍 마장리 1.9㎞·개곡리 1.2㎞, 북면 이곡리 2.1㎞ 등이다.
이를 위해 가평군은 지난해 7월 임도 타당성 평가와 지난 1월 설계를 완료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