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신한카드, 빅데이터 기반 ‘신한카드 핏’ 출시 등

기사입력:2022-10-06 23:15:16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한카드, 빅데이터 기반 ‘신한카드 핏’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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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MZ고객을 겨냥한 ‘신한카드 핏(Fit)’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카드 핏은 MZ세대의 이용 성향을 파악해 ‘일상 영역’과 ‘플렉스(Flex) 영역’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 영역에서는 비교적 이용금액이 작고 빈도가 잦은 편의점, 커피,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 월 단위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업종별로 5회 이용할 때마다 스탬프(Stamp) 1개가 적립되는 구조로, 스탬프 1개당 편의점, 커피 업종에서는 2천 포인트, 요식, 온라인 업종에서는 4천 포인트가 적립된다.

스탬프 적립을 위한 최소 이용금액은 편의점, 커피 업종은 건당 5천원이며, 요식, 온라인 업종은 건당 2만원이다. 통합 월 10개까지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일상 영역에서 스탬프를 1개씩 달성하면 추가 4천 포인트, 2개 이상이면 추가 8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예를 들어, 편의점 2개, 커피 2개, 요식 1개, 온라인 1개 스탬프를 달성하면 4천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모든 영역에서 2개씩 달성하면 8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플렉스 영역은 MZ세대가 관심 갖는 영역을 ‘헬시플레져(건강 관리의 즐거움, 스포츠센터/골프장/테니스장 등)’, ‘셀프기프팅(나를 위한 선물, 체형관리/미용/사진관 등)’, ‘해외(해외 여행, 해외 직구)’, ‘자기 개발(일반학원 업종)’ 등 총 4가지로 구분하여 분기별 이용금액의 10%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분기 이용 금액에 따라 적립 한도가 차등적으로 부여되며, 전분기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이면 1만 포인트, 200만원 이상이면 1만 5천 포인트, 300만원 이상이면 2만 5천 포인트가 적용된다. 또한 전분기 일상 영역의 사용 실적에 따라서 적립 한도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카드 핏의 플레이트 디자인은 일상 영역의 빈도와 플렉스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연내 MZ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롯데카드,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롯데카드가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미화 환산 기준 월 100 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익월 말 1만원을 롯데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한국 시간으로 1일부터 말일까지의 결제 건을 합산한다. 이벤트 응모 및 세부사항 확인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로 최근 해외 여행과 출장을 떠나는 고객들이 크게 늘면서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간편한 결제를 원하는 니즈가 높아졌다”며 “해외 방문을 계획중인 고객이라면 롯데카드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으로 편리한 결제는 물론 캐시백 이벤트 혜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기업 최초 ‘건축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현대카드는 6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공원에서 열릴 ‘제18회 대한민국 건축의 날’ 기념식에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카드팩토리, 가파도 프로젝트, 바이닐앤플라스틱(V&P) 등 주요 브랜드 건축물을 통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수상 대상자를 선정하는 국토교통부 상훈심의위원회는 “건축이 사회와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할 때, 이제 대중성과 시의성도 함께 고려해 건축의날 정부 포상 수상자를 선정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현대카드는 현대카드가 지난 20여년간 건축과 문화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공간을 조성한 것은 물론, 이 모든 히스토리를 담은 책 ‘더 웨이 위 빌드(The Way We Build)’를 발간해 많은 이들에게 알림으로써 건축의 대중화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모두가 디지털을 향해 맹목적으로 달려가는 시대 속에서 현대카드는 브랜드 표현의 가장 강력한 언어인 스페이스의 가치를 생각했다”며 “공공 건물이 아닌 기업의 건축물이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선례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현대카드의 건축∙공간 프로젝트들이 좋은 평가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DB손보, 창립 60주년 기념 ‘참좋은운전자보험’ 개정 출시

DB손해보험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하였다고 6일 밝혔다.

우선 ‘변호사선임비용’의 경우 기존에는 구속 또는 검찰에 의해 공소 제기된 경우 그리고 약식기소 후 재판이 진행되는 경우에만 보장이 되었으나, 이번 개정을 통하여 약식기소나 불기소 단계는 물론 경찰조사(불송치) 단계에서 변호사를 선임한 비용까지 보장이 가능해졌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는 오는 12월 시행될 공탁법 개정에 발 맞추어 공탁금 선지급 제도가 도입됐다.

또한, 최근 판스프링 사고 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낙하물 사고 및 야생동물 로드킬 사고에 대한 부상치료비와 차량손해 위로금도 신규로 개발됐다.

DB손해보험은 이러한 신담보 개발에 힘입어 최근 한문철TV(대표 한문철 변호사)와 운전자보험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운전자보험 상품 개정으로 업계 최고의 상품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신담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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