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매일유업,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外

기사입력:2022-10-04 20:40: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매일유업,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매일유업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라이스(RICE)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해, 옥수중앙교회(담임목사 호용한)에 쌀 2,000kg을 기부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라이스 버킷 챌린지는 쌀 소비 감소로 인한 쌀값 하락과 그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쌀 대량 구매를 통해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는 공익 캠페인으로, 농협중앙회와 중앙그룹이 주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서 캠페인에 참여한 국순당의 지목을 받은 매일유업은 평택공장이 위치한 송탄농협으로부터 슈퍼오닝(Super O’ning) 쌀 2,000kg을 구매해 옥수중앙교회에 전량 기부했다"라며 "슈퍼오닝은 평택시의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로, 평택시가 직접 검수해 품질이 인증된 농산물에만 붙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옥수중앙교회는 우유 배달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지난 2003년 처음 시작된 곳으로,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호용한 이사장이 담임목사를 맡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쌀 2,000kg은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프롬바이오코스메틱 매스티나, 고농축 미백•기미 관리 ‘매스틱 6 아워스 앰플’ 출시

프롬바이오코스메틱의 원료주의 안티에이징 브랜드 매스티나가 고농축 미백·기미 관리 화장품인 ‘매스틱 6아워스 앰플’을 출시했다.

매스틱 6 아워스 앰플은 프롬바이오코스메틱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화이트 매스틱 콤플렉스 조성물’을 630,000 ppm 함유했다. 단 1회 사용으로 6시간 만에 기미 개선 효과를 보이며, 240 시간 동안 항산화 활성이 지속되는 효과도 있다.

◆상지대 교육기부센터, 기증받은 통기타 60대 4개 학교에 전달

상지대 충청강원권 교육기부 지역센터는 재단법인 콜텍 문화재단의 주식회사 콜트로부터 기증받은 통기타 60개를 강원과 충북지역 4개 초·중학교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콜트는 세계에 연간 100만대 이상의 기타와 30만대의 앰프를 생산·수출하는 글로벌 제조사다.

상지대는 콜트로부터 기증받은 통기타를 원주 귀래중학교, 제천 의림여자중학교, 원주 고산초등학교, 청주 동화 초등학교에 각각 전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327,000 ▲82,000
비트코인캐시 511,500 ▲500
이더리움 2,636,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3,120 ▲110
리플 3,132 ▲7
이오스 989 ▲5
퀀텀 3,001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385,000 ▲94,000
이더리움 2,639,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110 ▲70
메탈 1,149 ▲4
리스크 728 ▲8
리플 3,135 ▲8
에이다 988 ▲2
스팀 20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38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511,000 ▲1,500
이더리움 2,63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150 ▲190
리플 3,133 ▲7
퀀텀 2,967 0
이오타 301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