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이슈] 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17 22:05:07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뚜기, ‘진라면 볶음밥’ 출시

㈜오뚜기가 ‘진라면 볶음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진라면 볶음밥’은 ㈜오뚜기의 장수 브랜드인 ‘진라면’의 확장 제품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를 제품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각자의 기호에 맞게 변형한 레시피를 SNS에 적극 공유하는 소비자 특성에 따라 ‘컵라면 볶음밥’ 레시피가 입소문을 타자 ㈜오뚜기는 이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신제품은 용기 형태로 제작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냉동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 3분 30초 조리로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라며 "컵라면 면발을 잘게 부숴 물에 불리고, 밥과 대파, 계란 등과 함께 볶은 뒤 용기에 다시 눌러 담는 기존 레시피와는 달리 별도의 재료와 조리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고 전했다.

㈜오뚜기는 ‘진라면이 라면의 진리’라는 진라면의 광고 콘셉트를 활용해 통일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품목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골든베어, 오프라인 본격 진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문화를 담은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8월에만 5개 정식 매장을 연이어 오픈한다. 골든베어는 올해 상반기(1-7월)에만 전년 동기간 대비 1300%를 달성했으며 주요타깃인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공격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골든베어는 최근 온라인 유통 채널과 함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신세계 강남점 등 전국의 주요 백화점에 팝업스토어 오픈을 병행해왔다. 그 결과 주 타깃층인 MZ세대가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제품을 만져보고 입는 경험을 중요시한다고 판단,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와 가까운 접점을 찾기 위해 단독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이는 골든베어가 2021년 3월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론칭 이후 약 1년 만에 이룬 성과다.

◆홈앤쇼핑, PB브랜드‘이데이잇츠’ 출시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지난 7월 PB브랜드 '이데이잇츠(edayeats)'를 선보이며, '이데이잇츠 콤부차(맛있는 콤부차 레몬)'를 출시했다.

이데이잇츠 콤부차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커피나 탄산음료를 대신할 수 있는 발효 음료로 개발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155.49 ▼15.44
코스닥 672.65 ▼2.42
코스피200 281.36 ▼1.29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49,000 ▲25,000
비트코인캐시 170,400 ▼200
비트코인골드 29,460 ▲40
이더리움 1,91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39,930 ▼20
리플 684 ▲3
이오스 1,728 ▼1
퀀텀 4,117 ▲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63,000 ▲37,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7,859,000 ▲30,000
비트코인캐시 170,200 ▼300
비트코인골드 29,160 0
이더리움 1,91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9,930 ▼40
리플 684 ▲3
퀀텀 4,110 ▼10
이오타 41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