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2분기 영업이익 52억원...전년 동기 대비 73.9% 감소

기사입력:2022-08-09 10:46:49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전경. 사진=NHN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 전경. 사진=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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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심준보 기자] NHN은 연결기준 2022년 2분기 매출 5113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3.9% 감소했다.
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한게임의 웹보드 게임의 선전과 모바일 신규 컨텐츠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1,041억을 기록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페이코 거래 규모 증가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국내외 PG결제 성장 지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전분기 대비 3.5% 상승한 2,165억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부문은 중국 주요도시 봉쇄와 미국 소비심리 위축으로 대외 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에서도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로’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상승한 817억원을 기록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사업 본격화를 위해 선제적 투자 차원에서 비용이 집행됐으나 웹보드 매출의 증가와 포켓코믹스 이용자의 증가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며, “웹보드 게임을 둘러싼 규제가 합리화되는 상황에서 견고한 게임 실적을 바탕으로 결제광고, 커머스, 기술, 콘텐츠에 이르는 핵심사업의 고른 성장을 이끌어가는 한편, 하반기부터는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그룹사 구조를 효율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8일 이사회를 통해 창사 이래 첫 자사주 소각을 결정하고, 2024년까지 발행주식 총수의 10%에 해당하는 자사주를 특별 소각할 예정이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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