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제 이슈] 뉴오리진 ‘비건 오메가3’ 출시 外

기사입력:2022-08-09 09:35:45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오리진, ‘비건 오메가3’ 출시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건강과 면역의 중요성이 더욱 화두가 되며 각종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눈 건강 및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을 위해 챙겨 먹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현대인의 필수 영양제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오메가3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제품을 통해 보충해야만 한다. 이때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 섭취를 위해서는 성분, 원재료에 집중해야 한다.

MBN 단독 뉴스 보도에 따르면, 어류로부터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됐다는 조사 결과까지 발표되며 동물성 오메가3가 안전하지 않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반면 식물성 오메가3는 먹이사슬 최하위의 미세조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동물성 오메가3에 비해 해양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어취(생선 냄새)가 거의 없고 중금속 걱정이 없어 임산부나 수유 중인 산모들도 안심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식물성 오메가 3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아무리 좋은 원료라 하더라도 신선한 제품을 섭취해야 그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

신선한 오메가3는 산패의 위험이 덜한 제품을 뜻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오일로 추출되면서 동시에 산패가 시작될 수밖에 없다. 오일은 곧 기름이기 때문에 빛과 공기, 열, 시간의 경과에 따라 빠르게 산패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오메가3 원료는 해외에서 추출된 후 배를 타고 건너오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원료가 지구 반대편에서 배를 타고 수입되어 오는 과정에서 이미 6개월 이상 경과된 경우가 많다. 때문에 신선한 오메가3를 찾는다면, 제품이 아닌 ‘원료’의 원산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신선도에 있어서는 아무리 유명 수입 원료라 할지라도 국내에서 단시간에 직접 생산해 만들어지는 제품보다 신선할 수는 없다.

유한건강생활의 헬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에서는 하와이 청정해역의 미세조류를 채취해 이를 국내에서 배양, 특허공법으로 추출한 후 30일 이내 생산을 원칙으로 하는 ‘비건 오메가3’를 출시했다. 국내 배양 국내 생산 오메가3로는 뉴오리진 비건 오메가3가 유일하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원료 배양에서 제조 공장까지 거리를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는 곳으로 지정했으며 이동 중에도 산패 방지를 위해 콜드체인 시스템을 가동한다. 또한 오일뿐 아니라 캡슐까지 100% 식물성으로 이뤄져 이탈리아 비건 인증 기관에서 V-Lavel 인증까지 획득해 채식주의자 및 임산부까지 모두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유한건강생활 브랜드마케팅 엄세미 팀장은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건강함에 집중해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헥산 등 해양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집중했다”라며 “오메가3는 오일인 만큼 제조 과정뿐 아니라 신선도 측면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며 건강과 효과적 효능을 위해서는 꼭 신선도 체크 및 원료의 원산지, 그리고 불필요한 첨가물 확인은 필수”라고 말했다.

한편, 뉴오리진은 브랜드 전속모델인 배우 이승기와 함께 ‘오메갓’ TV 광고를 통해 유쾌하면서도 제품의 신선도를 강조, 미세 플라스틱 제로 및 산패 걱정 없는 건강한 오메가3 섭취를 제안하는 캠페인을 지난 8일 시작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샬롯 틸버리,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가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샬롯 틸버리는 2013년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 MBE)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브랜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공식 론칭 전부터 이미 해외 직구족들과 뷰티 유튜버들 사이에서 크게 정평이 나 있던 브랜드로, 국내 입점 소식이 알려졌을 때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현재 가장 핫한 여배우, 광고 퀸으로 불리는 한소희가 한국 앰버서더로 선정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8월에 한국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샬롯 틸버리는 지난 1년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국내 유통망을 확장하며 지속 성장해 왔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롯데백화점 인천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Hmall, SSG닷컴, 시코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왔다. 특히 첫 한국 뮤즈로 배우 한소희를 선정하고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룩을 선보여 MZ세대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왔다.

국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샬롯 틸버리는 지난 1년간 받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 프로모션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 라이브를 마련하고, 스페셜 상품을 구성해 판매한다.

먼저 8월 1일(월)부터 8월 21일(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샬롯 틸버리 브랜드를 이끌어온 베스트셀러 제품을 15% 할인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샬롯츠 매직 크림, 럭셔리 팔레트,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 등 론칭 후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 셀러 제품과 신제품 글로우 토너를 프로모션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15% 할인에 3,000원 쿠폰 추가 적용까지 가능해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샬롯 틸버리 Magical Moment’라는 테마 아래 네이버, Hmall, 롯데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라이브를 진행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8월 10일(수) 쇼호스트 김해나와 함께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시작으로 8월 23일(화) Hmall 라이브와 8월 29일(월) 롯데온 라이브까지 차례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8월 15일(월)부터 롯데온에서 ‘필로우 토크 아이콘스’ 스페셜 상품으로 럭셔리 팔레트필로우 토크와 매트 레볼루션 필로우 토크 세트 상품을 특별 구성해 단독 판매한다. ‘필로우 토크(Pillow Talk)’는 누구나 일상에서 즐겨 사용할 수 있는 누드 핑크 컬러로, 연령대와 피부 톤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샬롯 틸버리의 아이코닉 컬러다.

샬롯 틸버리 관계자는 “국내 론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샬롯 틸버리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할 수 있어 영광스러웠던 1년”이라며, “앞으로도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담은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다가가 국내 여성들에게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누스, 현대백화점 미아점 오프라인 매장 신규 입점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가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리빙, 패션, 뷰티 등 폭넓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점 되어 있는 지상 11층 규모의 대형 쇼핑몰로, 지누스는 7층 리빙관에 정식 입점하여 지역사회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입점과 동시에 9일부터 31일까지 약 23일간 진행되는 오픈 행사에서는 매트리스를 포함한 필로우, 프레임, 토퍼 및 커버 등 지누스의 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누스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신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면서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더불어 많은 고객들이 이번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지누스의 매트리스부터 필로우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매트리스를 상자에 압축 포장해서 택배로 배송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아마존 매트리스 부문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국내 침대 제조 및 유통 기업으로, 전 세계 100만 건이 넘는 소비자 리뷰를 보유하고 온라인 가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164.50 ▼59.36
코스닥 677.15 ▼20.96
코스피200 282.42 ▼7.7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846,000 ▼524,000
비트코인캐시 159,900 ▼2,900
비트코인골드 29,330 ▼470
이더리움 1,841,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8,920 ▼1,160
리플 610 ▼9
이오스 1,609 ▼27
퀀텀 3,985 ▼7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857,000 ▼506,00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26,841,000 ▼540,000
비트코인캐시 160,100 ▼2,500
비트코인골드 29,890 ▼10
이더리움 1,841,000 ▼48,000
이더리움클래식 38,850 ▼1,190
리플 609 ▼9
퀀텀 3,980 ▼71
이오타 43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