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커피빈 봄 이벤트, 매장에서 스크래치쿠폰 증정 外

기사입력:2022-04-06 13:4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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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피빈 봄 이벤트, 매장에서 스크래치쿠폰 증정

글로벌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봄을 맞아,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 1만원 당, 스크래치쿠폰을 1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5일부터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쿠폰은 비당첨이 없는 100% 당첨쿠폰으로, 당첨내역은 2만원 금액할인권, 1만원 금액할인권, 아메리카노 스몰사이즈, 시카고치즈 조각케익 1조각, 음료 한 단계 사이즈업권이다. 해당 스크래치쿠폰 증정은 이달 5일부터 시작됐으며, 각 매장 별 증정 쿠폰 소진시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된 쿠폰의 내역은 오는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증정 및 사용조건의 자세한 사항은 매장 내 안내물과 커피빈 앱(App)에서 추가 확인할 수 있다.

◆비즈데이터,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전시회 참가

환경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비즈데이터는 지난달 31일부터 4월 1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 달성군구지) 에서 개최된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수처리 전문회사와 함께 자사의 협력 프로그램을 알렸다. 또한, 현재 연구 개발 중인 소규모 하수처리가 가능한 이동식 물리 화학적 처리방식의 AI 자율운영 마을 하수처리 시제품 기술을 전시하였다고 6일에 밝혔다.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대구시·경북도·한국환경공단·한국수자원공사(K워터)가 주최하고, 물산업 신문이 주관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물산업 전시회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 홍보부스 100여 개, 구매 상담 40개 354회, 대구‧경북 지자체 물관련 공무원, 기관 관계자, 전문가 등 500여 명이 참가하는 물산업 전시회로 물관련 기업과 구매기관의 구매 상담을 통한 비즈니스 매칭, 물관련 세미나 발표 등 다양한 네트워킹을 통해 물산업 육성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비즈데이터는 전시회장에 단독 부스를 설치하여 자사의 스마트 워터 사업인 스마트 정수장화 솔루션, 하수처리 자율운영 시스템, 하수관로 결함 검출 솔루션을 선보였다.

비즈데이터가 선보인 AI 기반 하수처리 자율운영 시스템은 물리화학적 설비에 ICT·AI 기술을 결합하여 하드웨어-소프트웨어-네트워크를 통합 구성한 모듈로서 기존의 노동 집약적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무인・원격 운영이 가능하고, 이동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1년 7월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 입주하여 자율운영 서비스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에 참석한 김태진 비즈데이터 대표는 “향후 수처리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수처리 전문역량을 보유한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맺을 기회와 함께, 우리 기업의 수처리 자율운영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알게 된 기업 및 국내 물산업 기업들과 협력하여,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물 산업 분야의 스마트워터 서비스화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성에프아이 ‘올포유’ MZ세대 대학생과 참여 콘텐츠 진행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가 MZ세대 대학생과 참여 콘텐츠를 진행, 고객과의 소통에 나선다.

재밌는 영상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올포유’가 이번에는 어떠한 내용의 콘텐츠를 공개할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올포유’ 전략제품을 MZ세대의 시각에 맞춰 제작한 바이럴 콘텐츠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제품 브랜딩을 강화한다는 목적이다.

전체 2개의 팀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각 팀별로 주제에 따른 영상 콘텐츠는 물론 기획전 제작에 SNS 게시물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부터 제작, 이벤트 진행까지 마케팅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특히 ‘올포유’의 주 타깃층을 ‘중심세대’라 지칭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내용부터 구성에 걸쳐 모두 좋은 반응이 나오고 있다.

첫 번째 브랜드 콘텐츠 ‘여러분 인생의 중심에서’ 편은 감동버전과 리셋버전으로 나누어 인생의 중심에 서 있는 중년층을 ‘중심세대’라고 표현하여 각 연령층들과 인생을 함께 즐기고 있음을 전달하며, 두 번째 콘텐츠 ‘또 다시 청춘’ 편 역시 인생을 열심히 달려온 부모님에게 그때 그 시절 청춘을 선물한다는 주제로 부모님의 메이크오버와 감동적인 사연의 컨텐츠를 담아냈다는 평가다.

‘올포유’ 관계자에 따르면 “모든 순간 함께 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지향하는 올포유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대학생들의 시각으로 잘 녹여냈다”면서 “진정성 있는 내용으로 MZ세대를 비롯한 ‘올포유’ 타깃층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학생 참여 브랜드 콘텐츠는 ‘올포유’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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