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스텀멜로우, 세번째 프리커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가 SS시즌을 맞아 세번째 프리커 컬렉션을 선보인다. ‘프리커’는 ‘프리(Free)’와 ‘워커(Worker)’의 합성어로, 21SS시즌에 첫 출시했으며, 유틸리티 점퍼, 아우터 셔츠 등 아우터 류들이 판매율 99%에 이르는, 사실상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SS시즌은 21SS 시즌 대비 물량을 2배로 늘렸으며, 컬러는 블랙에 카키, 베이지까지 세 가지 컬러로 준비했다. 높은 판매고를 보였던 아우터 류의 강화는 물론, 배기 핏 하나로만 제안했던 팬츠 실루엣도 와이드 스트레이트 핏과 카고 조거 핏을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름을 위한 반팔 상의와 반바지와 악세서리도 구성을 늘려 총 22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프리커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기능성이다.
큐프러스(Q-PLUS)를 적용한 소재 사용과 기능적으로 풀어낸 디자인이 바로 그것이다.
큐프러스는 코오롱글로텍이 구리(Cu)를 적용하여 개발한 항균 원사로, 커스텀멜로우는 이러한 큐프러스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항균 소재를 개발했다. 프리커 컬렉션의 모든 상품은 이 항균 소재로 제작, 박테리아나 곰팡이와 같은 미생물 발생을 억제하여 불쾌한 냄새나 제품 오염 등을 막아 주게끔 했다. 이는 섬유 관련 주요 시험 기관인 ‘FITI시험연구원’의 실험을 통해 항균도 99.9%라는 결과를 확인, 안정성도 확보했다.
기능적인 디자인은 옷을 입는 사람들을 배려하는 디자인이다.
인체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패턴 자체를 입체적으로 고안, 활동적인 사람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편리함을 느끼는 숨은 디테일도 눈 여겨 볼만하다.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마스크,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쉽게 수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의 주머니를 적시적소에 적용하는 식이다. 또한, 한 손으로도 충분히 잠글 수 있는 마그네틱 지퍼는 편리함 마저 보여준다.
커스텀멜로우 이동호 브랜드 매니저는 “프리커 컬렉션은 커스텀멜로우가 선보이는 기능성 라인이다. 커스텀멜로우 특유의 재치 넘치는 디테일과 디자인에 항균 소재를 더해, 전에 없는 스타일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올 봄/여름철에 프리커 컬렉션으로 또다른 커스텀멜로우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중고나라 X 코너마켓, 만우절 선착순 초특가 ‘랜덤박스’ 이벤트 진행
빠르게 성장하는 어린아이들로 잦은 의류 구매가 부담되는 부모들을 위해 중고나라에서 만우절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C-커머스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대표: 홍준)와 유·아동복 리세일 서비스 기업인 코너마켓은 만우절인 4월 1일에 특별한 중고거래 경험을 선사하고자 ‘엄마아빠를 위한 거짓말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엄마아빠를 위한 거짓말 같은 이벤트’는 평소 새 유·아동복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들을 위해 중고나라와 코너마켓이 재사용 의류 구매와 자원의 선순환에 적극 동참해 볼 수 있는 경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코너마켓에서 기존 한 벌당 3만 원에 판매했던 중고 유·아동 의류를 만우절을 맞아 새로운 패키지로 구성한 랜덤박스 100개를 제작해 중고나라 앱에서 4월 1일 11시부터 선착순으로 2,990원에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랜덤박스에는 유·아동 의류 10벌(최대 15벌)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용자는 구성된 상품 주요 착용 연령과, 성별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가 가능하다. 단 결제는 중고나라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개인 간 안전거래 수단인 중고나라 페이만 사용 가능하며 구매 수량은 1인당 랜덤박스 1개로 제한한다.
한편, 해당 이벤트 게시글의 URL을 공유하여 친구 초대 시 중고나라 마일리지 1,000마일을 지급한다. 또한 중고나라 앱에서 ‘코너마켓’을 단골 가게로 설정하고 4월 중 1건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0마일과 랜덤 액세서리를 지급하는 ‘더블 마일리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중고나라와 코너마켓이 기획한 ‘엄마아빠를 위한 거짓말 같은 이벤트’의 더 자세한 내용은 중고나라 카페와 중고나라 앱의 코너마켓 가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고나라 전략투자팀 홍정민 매니저는 “봄 시즌을 맞아 준비한 이번 랜덤박스는 중고나라가 엄격한 기준으로 의류를 직접 확인하고 검수한 상품으로 아이들이 착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앞으로도 엄선된 브랜드 의류 랜덤박스를 시즌별로 준비할 계획이며 코너마켓과 함께 중고 유·아동복을 활용한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과 신사업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중고나라 이용자들이 중고 의류에 대한 편견 대신 적극적인 의류 재사용에 참여와 자원에 선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코너마켓은 지난 1월 중고나라가 투자한 스타트업으로서 유·아동 의류를 직접 수거하여 판매하는 위탁형 의류 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코너마켓은 약 40만여 벌의 유·아동 의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거부터 재판매까지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직접 운영해 다양한 서비스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현재 중고나라 앱에는 코너마켓이 판매하고 상품의 배송비와 결제 수수료는 무료이다.
◆신세계L&B, 발포주 브랜드 ‘레츠’ 론칭
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는 30일 신규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이하, 레츠)’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발포주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시한 레츠는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인 신세계엘앤비의 역량을 담아 만든 스페인산 발포주로 높은 보리 함량을 통해 풍성한 몰트 맛과 가성비가 특징이다.
레츠의 맥아 비율은 9%,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캔 기준 판매 가격은 1800원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국산 맥주(약 2,500원)와 국산 발포주(약 1,600원)의 중간 가격이다.
신세계엘앤비는 4월 1일 이마트24 등 편의점을 시작으로, 이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일반 음식점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레츠는 저렴한 가격과 함께, 맛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을 주요 타겟층으로 삼고,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유사한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실제로 레츠의 전체 보리(보리+보리 맥아) 함량은 물을 제외한 원료 내 비율 환산 시 99%로, 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국산 맥주와 비슷한 수준이다.
스페인 현지의 유서 깊은 맥주 양조장과 협업해 한국인의 입맛에 최적화되도록 생산했다. 진한 보리의 맛과 풍성한 거품이 매력적이며, 한국인들의 음주문화와 걸맞게 소맥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신세계엘앤비의 발포주 브랜드 레츠는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탄생했다. 최근 물가 상승과 더불어 가성비 소비 트렌드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홈술’ 문화도 대세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이는 수입 맥주 대비 가격이 저렴한 발포주 수요의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신세계엘앤비가 자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수입맥주 가격이 오르면서, 올해 1~3월 기준 한 캔에 2천원 이하인 발포주 매출은 전년 대비 약 4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대비 2019년 국내 수입맥주 매출은 20%가량 감소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신세계엘앤비는 국내 맥주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지난해 7월부터 맛과 가성비가 특징인 신개념 발포주 ‘레츠’ 개발에 착수했다.
우창균 신세계엘엔비 대표이사는 “스페인의 유명 맥주 생산자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발포주 '레츠'는 대중 맥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이번 발포주 브랜드 론칭으로 신세계엘앤비가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커스텀멜로우, 세번째 프리커 컬렉션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30 11:13:3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92,000 | ▼307,000 |
비트코인캐시 | 527,000 | ▼1,000 |
이더리움 | 2,604,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60 | ▼180 |
리플 | 3,168 | ▼19 |
이오스 | 968 | ▼6 |
퀀텀 | 3,117 | ▼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12,000 | ▼208,000 |
이더리움 | 2,604,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60 | ▼90 |
메탈 | 1,203 | ▼7 |
리스크 | 786 | ▼5 |
리플 | 3,169 | ▼19 |
에이다 | 996 | ▼2 |
스팀 | 21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70,000 | ▼300,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1,000 |
이더리움 | 2,606,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40 | ▼200 |
리플 | 3,168 | ▼20 |
퀀텀 | 3,102 | 0 |
이오타 | 296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