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코카-콜라사,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外

기사입력:2022-03-24 08:32:5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카-콜라사,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 출시

코카-콜라사가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6년 출시한 토레타!는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으로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되어 있어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출시한 ‘토레타! THE 락토’는 맛있게 갈증을 해소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기획됐다.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액티브한 활동 중은 물론 일상 속에서 맛있게 수분 보충할 수 있고 저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의 패키지에는 시원한 하늘빛 물방울에 과채 수분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THE 락토’를 추가해 요구르트맛과 시원하고 싱그러운 토레타!의 느낌을 강조했다.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은 500ml PET 1종으로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맛과 기능이 추가된 음료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며 “새롭게 라인업을 확장한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상큼하게 수분을 보충하고 기분 전환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레타!’는 자몽‧백포도‧사과‧당근 등 10가지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된 수분보충음료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이다.

◆HLI, 디딤씨앗통장으로 서울시 취약계층 아동 정기후원

스위스 하이엔드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와 호주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브레빌’의 공식 수입 유통사 (주)HLI(에이치엘아이, 대표 이운재)는 3월부터 1년 간 디딤씨앗통장을 통해 매월 회사 수익금의 일부를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92명에 후원한다고 밝혔다.

HLI는 디딤씨앗통장 제도를 활용해 서울지역 조손가정, 소년가장, 한부모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12개월동안 약 2천2백만원을 정기 후원한다. 특히, 이번 후원은 직원들과 함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을 다하자는 의미로 HLI 그룹 근로자 1인당 서울시 후원아동 1인을 매칭했으며 총 92명의 아이들에게 후원을 시작한다. 각 후원아동의 디딤씨앗통장 계좌로 1인당 월 2만원의 후원금이 저축되며 전액 HLI에서 부담한다.

디딤씨앗통장제도는 취약계층 아동이 사회 진출시 필요한 초기 비용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일한 정부 운영 아동자산형성지원사업으로, 후원자가 대상 아동의 계좌에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 및 지자체가 월 최대 10만원까지 저축액의 2배를 추가 적립해 준다. 이번 HLI 서울시 취약계층 아동 후원의 경우, 국가와 지자체 지원금을 포함하면 92명의 아동이 연간 총 6천 6백만원의 후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HLI는 이번 후원활동 외에도 지난 2013년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고군분투하고 있는 코로나 전담 의료진을 위한 식음료를 지원하는 등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써 사회 곳곳에 다양한 후원 물품을 지원해 왔다.



◆머스트잇, 졸업·입학시즌 선물용 인기 명품 TOP5 공개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새학기를 기념해 2021년 12월부터 2022년 3월 둘째 주까지의 구매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졸업·입학 선물 5가지를 선정했다.

머스트잇은 겨울방학이 시작된 지난해 12월부터 학기가 시작된 3월 둘째 주까지의 구매 리뷰 중 ‘졸업’과 ‘입학’ 키워드가 포함된 리뷰를 선별해 이를 바탕으로 인기 졸업·입학 선물을 분석했다.

졸업·입학 선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생로랑 마틀라쎄 모노그램 지갑’이다. 해당 제품은 금장·은장 생로랑 로고가 특징인 30만원 상당의 카드지갑이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때문에 남녀 모두에게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2위는 일명 ‘범고래 덩크’라 불리며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운동화’, 3위는 공동으로 ‘알랙산더맥퀸 오버솔 스니커즈’와 ‘꼼데가르송 컨버스 하이 스니커즈’가 올랐다. 4위는 ‘보네가베네타 위빙 반지갑 블랙’, 5위는 ‘메종마르지엘라 스티치 지갑’이다.

머스트잇은 지갑과 신발은 새 출발을 축하하는 의미의 대표적인 선물이며, 특히 높은 순위의 제품들은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졸업·입학 선물로 인기가 높다고 분석했다. 이외 강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가방과 의류, 쥬얼리, 시계, 가전 등이다.

패션 제품 이외 머스트잇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졸업·입학 선물은 삼성전자 ‘갤럭시탭’이다. 머스트잇은 올해 삼성전자와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가전 및 테크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했다. ‘갤럭시탭’은 인기 졸업·입학 선물 순위 6위를 차지하며 신규 카테고리의 저력을 증명했다.

입학 선물의 경우 선물 대상자가 ‘조카’인 구매가 전체 구매의 27%로 가장 많았다. 데이터 집계 기간 중 가장 비싼 조카 선물은 130만원의 ‘나이키 덩크 로우 바시티 메이즈’였으며 전반적으로 초등학생 조카를 위한 ‘구찌 벨크로 스니커즈’ 등 고액 구매 건이 많았다. 부모가 직접 자녀를 위해 준비한 선물도 ‘버버리 키즈 원피스’와 ‘버버리 키즈 퀼팅 자켓’, ‘겐조 백팩’ 등 고가 제품이 다수였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자신을 위한 명품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에게 하는 선물로도 명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다양한 필요에 따라 머스트잇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와 아이템을 지속해서 확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71,000 ▲164,000
비트코인캐시 533,500 ▼2,000
이더리움 2,657,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4,360 ▲20
리플 3,218 ▲6
이오스 984 ▲4
퀀텀 3,172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490,000 ▲314,000
이더리움 2,660,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30 0
메탈 1,220 ▲2
리스크 789 ▲0
리플 3,219 ▲9
에이다 1,018 ▲2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8,39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535,000 ▼1,000
이더리움 2,658,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4,290 ▼30
리플 3,220 ▲7
퀀텀 3,102 0
이오타 303 ▲6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