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셀러비코리아, 베트남 시장 진출 막바지 준비 돌입 外

기사입력:2022-03-23 11:49:0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셀러비코리아, 베트남 시장 진출 막바지 준비 돌입

셀러비(CELEBe)를 운영하는 셀러비코리아(대표 박성훈)는 내달 베트남 정식 론칭을 앞두고 현지 최대 미디어 기업들과 업무협약(MOU)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막바지 준비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셀러비는 공식모델인 블랙핑크 지수를 비롯해 수많은 유명 가수와 MC, 배우들이 활동하고 있는 K컬쳐를 대표하는 한국형 숏폼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한류’와 ‘숏폼’의 인기를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첫번째 국가로 베트남을 지목하고, 현지 통신사, 게임 퍼블리셔, MCN 기업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기업은 ‘VTC 인터콤’, ‘Theanh28 엔터테인먼트’, ‘Dan Tri 뉴스’로 총 3곳이다. 모두 현지에서 높은 영향력을 지닌 미디어 기업으로, 셀러비코리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콘텐츠와 숏폼에 열광하는 베트남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멘텀을 모색할 방침이다.

먼저 셀러비코리아는 베트남 최대 모바일 콘텐츠 제공업체인 VTC 인터콤과 셀러비 현지 퍼블리싱 및 온라인 게임 개발 분야에서 수익성 높은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데 협력하게 된다. 대형 SNS 커뮤니티 그룹과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Theanh28 엔터테인먼트와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개발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공동 진행한다.

더불어 베트남 최대 언론사 중 하나인 Dan tri 뉴스와도 소셜미디어 플랫폼 개발 및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Dan tri 뉴스는 월평균 9억 회에 달하는 온라인 뉴스 조회수를 자랑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셀러비코리아는 베트남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인지도를 높여 향후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셀러비 베트남 법인의 이정일 CEO는 “아시아 진출을 위한 첫번째 국가인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MZ세대에게 높은 영향력을 지닌 베트남 최대 미디어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러비는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수익 모델, 풍부한 필터 기능, 톡톡 튀는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 등 다양한 강점을 내세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형 숏폼 플랫폼이다. 블랙핑크 지수와 스우파 허니제이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과 셀럽 등 활동하면서 K컬쳐를 대표하는 숏폼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셀러비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스트라, 에이시카365 캠페인 모델로 배우 이도현 발탁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가 신제품 ‘에이시카365’ 라인의 캠페인 모델로 배우 이도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영상을 오는 25일에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배우 이도현은 지난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해 JTBC ‘18어게인’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 이어 KBS 2TV ‘오월의 청춘’과 tvN ‘멜랑꼴리아’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라이징 스타를 넘어 명실상부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지난해 12월에 열린 KBS 연기대상에서는 ‘오월의 청춘’으로 남자 최우수상과 베스트 커플상을 거머쥐며 차세대 멜로킹으로 발돋움했다.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영상미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캠페인 영상은 진정과 잡티 흔적 케어를 동시에 관리하는 2세대 진정세럼의 탄생을 알리고,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의 진화된 성능과 효과를 비유를 통해 이색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오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시작과 동시에 이별하는 남녀의 모습과 함께 지금까지의 진정은 끝났다는 나레이션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25일 공개 예정인 본편에서는 진정을 사랑에 비유해 1세대 진정 시대는 막을 내리고, 진정의 새 시즌이 시작되면서 진정한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을 담았다.

에스트라의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은 고농축 CICA BPMTM 마이크로좀 성분 78%가 함유된 세럼으로, 진정과 잡티 흔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 온도와 피부결, 일시적인 붉은기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나이아신아마이드 2%가 함유되어 2주 이상 꾸준히 사용 시 잡티 흔적 케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1등 뷰티앱 화해에서 진행한 화해 화장품 설문회 결과, 90%의 응답자가 ‘피부가 진정된 것 같아요’라고 평가했으며, 96%가 ‘순하다고 느꼈어요’라고 답변하며 데일리 진정 케어 아이템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이번 광고 영상은 이도현의 깔끔하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를 통해 진정은 물론, 흔적까지 관리하는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의 진화된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며, "에스트라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2세대 진정 세럼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진정의 새 시즌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은 에스트라 공식몰과 올리브영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도현의 새 광고는 오는 25일 에스트라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두투어, 격리면제 순풍에 프로모션 시너지로 깜짝 성과

모두투어는 지난 14일부터 진행된 `고객 감사 특별전` 프로모션에서 해외 상품과 항공권 예약 수요가 일주일 만에 9,500명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정부의 해외 입국자 격안리 해제 발표 소식이 더해지면서 빠르게 수요가 회복되는 양상이다. 그중 여행상품은 3,200명으로 격리 해제 발표 이전 일주일 보다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지역별 예약 비중은 남태평양(47.6%)로 가장 높고 동남아(23.5%), 유럽(23.2%)이 뒤를 이었다.

한편, 지역별 예약 증가율은 동남아 3,000%, 미주 1,400%, 유럽 1,189%, 남태평양 123% 순으로 나타나 남태평양을 제외한 전 지역이 격리 면제에 따른 기저효과가 눈에 띄는 대목이다.

해외 항공권 예약도 증가세다. 14일부터 21일까지 해외 항공권 예약은 6,300명으로 전주 대비 256% 증가하였고 지역별 예약 증가율은 남태평양 450%, 유럽 304%, 동남아 287%, 미주 229%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회원 대상 푸시 메시지 발송 이후 한때 12,000명이 동시에 접속하는 등 코로나 이후 최고 UV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종전 최고 수치보다 75% 증가한 기록으로 입국자 격리 면제 발표 이후 해외여행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에 맞춰 준비한 `33주년 특별전`에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에서 그동안 억눌린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 주요 인기 지역 항공기 운항 스케줄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7.74 ▲5.55
코스닥 782.51 ▲2.78
코스피200 399.29 ▲0.4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67,000 ▼229,000
비트코인캐시 641,000 ▲500
이더리움 3,49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890 ▼130
리플 2,995 ▼10
퀀텀 2,745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32,000 ▼192,000
이더리움 3,496,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890 ▼160
메탈 946 ▲18
리스크 545 ▼2
리플 2,996 ▼9
에이다 830 ▼6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9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641,500 ▲1,000
이더리움 3,495,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880 ▼120
리플 2,993 ▼13
퀀텀 2,755 0
이오타 230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