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고디바,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초콜릿, ‘디저트 모먼트 컬렉션’ 론칭 外

기사입력:2022-03-07 16:58:11
[유통 이슈] 고디바,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초콜릿, ‘디저트 모먼트 컬렉션’ 론칭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고디바,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초콜릿, ‘디저트 모먼트 컬렉션’ 론칭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화이트데이와 한국 론칭 10주년을 맞이해 시즌 한정 제품 출시 및 고디바의 뮤즈 2PM 이준호와 함께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년 중 여성들에게 가장 달콤한 하루인 화이트데이를 겨냥하여 출시된 ‘디저트 모먼트 컬렉션’은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컬렉션으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화사한 컬러의 패키지에 오직 이번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시즌 한정 초콜릿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주년 헤리티지 컬렉션’은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고디바의 한국 론칭 10주년 기념 컬렉션이다. 로얄 블루 컬러의 패키지에 오리지널 로고와 헤리티지가 담긴 초콜릿으로 구성돼 현재는 구할 수 없는 리미티드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

오직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이트 레이어 케이크'도 화이트데이 선물로 인기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깊은 풍미의 화이트 초콜릿 무스 크림에 장미 모양의 아이싱과 반짝이는 골드 포인트로 장식되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한편 고디바는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고디바 하우스’를 오픈하여공개 즉시 수 천 명이 방문하여 인기 월드 맵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금번 화이트데이에는 ‘고디바 하우스’를 리뉴얼 오픈되어 2PM 이준호의 비공개 화보 사진을 볼 수 있는 미로 찾기 게임 등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가 업데이트 되었다.

이와 함께 고디바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는 이준호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설레는 고백을 준비하는 화이트데이 메인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에서 '썸을 주제로 한 카운셀링 프로그램 '준호와 함께하는 썸디바 상담소'를 진행하여 사랑, 관계에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오작교 역할을 할 것이다.

고디바 매장에서는 이준호 포토카드를 포함한 화이트데이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그 외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들도 준비되어 있다.

◆PTC 코리아, ABI 리서치 엔터프라이즈 AR 플랫폼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점 획득

PTC코리아(지사장 김상건)는 오늘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AR 솔루션 ‘뷰포리아(Vuforia®)’를 통해 ABI리서치(ABI Research)의 시장 분석 보고서에 최우수 기업으로 등재됐다고 밝혔다.

ABI 리서치는 “엔터프라이즈 증강 현실 플랫폼 – 경쟁업체 순위(Enterprise Augmented Reality Platforms – Competitive Ranking)”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이번 보고서를 위해 ‘혁신성’과 ‘구현’의 2가지 기준으로 AR 공급업체 9곳을 분석했다. PTC는 2가지 평가 모두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혁신성 측면에서 PTC는 컴퓨터 비전, 사용 사례 적용 가능성, AI/머신러닝, 기술 지원 등의 강점을 인정받았다. 구현 항목에서는 강력한 고객층 확보, 파트너 네트워크, 주요 AR 하드웨어 디바이스 지원, SaaS 솔루션으로서의 활용도 측면이 뛰어나다고 평가됐다.

ABI 리서치의 에릭 아브루제세(Eric Abruzzese) 수석 애널리스트는 “뷰포리아를 하나의 브랜드로서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도록 구성한 PTC의 전략 덕분에 잠재적인 혁신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모든 주요 평가 기준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뷰포리아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으며, 제품 초기부터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진 만큼 PTC의 전체적인 시장 진출 전략에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잡게 됐다”고 말했다.

PTC는 ABI 리서치의 엔터프라이즈 증강 현실 분석 보고서에서 2년 연속 최고점을 기록했다. 포괄적이고 확장성이 뛰어난 AR 솔루션 스위트인 뷰포리아는 인더스트리얼 기업들이 일선 근로자들을 교육하고, 전문 경험 및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최초수리성공률(FTFR)을 높일 수 있다. PTC의 SaaS 플랫폼인 ‘아틀라스(Atlas)’를 통해 뷰포리아의 AR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뷰포리아 인스트럭트(Vuforia Instruct™), ‘뷰포리아 엑스퍼트 캡처(Vuforia Expert Capture™)’, ‘뷰포리아 스튜디오(Vuforia Studio™), ‘뷰포리아 엔진(Vuforia Engine™), ‘뷰포리아 초크(Vuforia Chalk™)’, ‘뷰포리아 스페이셜 툴박스(Vuforia Spatial Toolbox™)’를 구독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상건 PTC코리아 지사장은 “AR 전략, 가치 중심의 접근법, 혁신에 대한 의지, 시장 리더십 등 PTC가 가진 강점이 이번 보고서를 통해 검증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중공업, 에너지, 석유 화학 등 다양한 인더스트리얼 기업들이 엔터프라이즈 AR 솔루션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현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을 제공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가부, 세계 여성의 날 맞아 ‘황신영’과 함께 홀트아동복지회에 유모차 기부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엔터테이너 황신영과 함께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홀트아동복지회에 유모차와 아기 침대 총 25대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네덜란드 프리미엄 스트롤러 브랜드 부가부는 여성 쉼터, 병원, 그리스 난민 캠프 등에 유모차 기부 등 기업차원의 ESG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부가부 코리아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혼한부모가정,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 등의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홀트아동복지회에 유모차와 아기 침대를 기부했으며, 이번 기부는 세 쌍둥이를 키우며 자립이 필요한 이들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엔터테이너 황신영과 함께 했다. 황신영은 청소년 이동 쉼터, 두리모 가정 등에 기부하며 평소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황신영과 부가부가 함께 기부한 유모차와 아기 침대는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위탁가정과 미혼한부모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부가부 코리아 관계자는 “취약 계층 여성의 육아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어 이번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 앞으로도 부가부는 사회와 환경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온정이 전달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478,000 ▲208,000
비트코인캐시 804,000 ▲20,000
비트코인골드 67,300 ▲950
이더리움 5,088,000 0
이더리움클래식 46,070 ▲70
리플 885 ▲1
이오스 1,520 ▲8
퀀텀 6,730 ▲8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555,000 ▲257,000
이더리움 5,09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46,140 ▲140
메탈 3,242 ▲45
리스크 2,884 ▲30
리플 885 0
에이다 928 ▲3
스팀 483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00,450,000 ▲252,000
비트코인캐시 803,000 ▲22,000
비트코인골드 66,950 ▲2,450
이더리움 5,085,000 0
이더리움클래식 46,030 ▲80
리플 885 ▲1
퀀텀 6,700 ▲25
이오타 510 ▲1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