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락앤락, 차세대 혁신 ‘스팀프라이어 S2’ 얼리버드 판매 外

기사입력:2022-03-02 11:22: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락앤락, 차세대 혁신 ‘스팀프라이어 S2’ 얼리버드 판매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차세대 혁신 스마트 조리 기기, ‘스팀프라이어 S2’ 공식 출시를 앞두고 2일부터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스팀프라이어 S2의 핵심 기술은 130℃의 ‘슈퍼 스팀’이다. 락앤락은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 연구해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의 슈퍼 스팀 기술을 개발했고, 이 기술력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뿐 아니라 그릴, 토스터, 찜기까지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 기기를 선보였다. 130℃ 슈퍼 스팀은 곧바로 증기를 발생시키는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의 증기를 2차 스팀 히터가 한번 더 가열하는 기술이다. ‘스팀으로 굽다(프라이)’라는 제품명처럼 100℃까지는 찌는 역할을, 100℃를 넘어가면서부터는 음식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한다. 슈퍼 스팀의 열에너지는 일반 수증기보다 높아, 음식 깊숙한 곳까지 빠르고 고르게 침투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최상의 맛을 낸다. 또한 재료 안까지 신속히 가열하기 때문에 고기의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고, 채소의 비타민C와 폴리페놀 등 영양소를 보존해 더욱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에어프라이어와는 차원이 다른 메뉴도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다. 특히 여느 에어프라이어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베이킹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130℃의 슈퍼 스팀으로 냉동 생지는 결까지 살려내 풍미를 높이고, 230℃까지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발효가 필요한 하드 계열의 빵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수동 메뉴로 스팀(찜), 오븐(프라이), 스팀과 오븐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동시, 순차적으로 조리하는 멀티 순차 등 네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고, 멀티 동시 기능을 활용하면 따로 물을 뿌리지 않아도 겉은 하드(딱딱)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 빵을 구워낼 수 있다.

자동 메뉴를 이용하면 130℃ 슈퍼 스팀과 굽기(프라이)가 최적의 조리법으로 세팅된 50가지 메뉴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밥 짓기나 떡 만들기, 요거트와 같은 발효 음식, 소고기 편백찜이나 생선찜, 찐 고구마 등 찜 요리, 채소 데치기 등 시중의 다른 제품으로는 만들 수 없는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스팀프라이어 S2의 눈에 띄는 또 다른 특징은 사물인터넷(IoT) 레시피 전송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이라는 점이다. 자사 제품의 정보와 활용법을 공유하는 엘엘랩스(LL Labs) 앱과 연동해,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를 스팀프라이어 S2에 바로 전송해 조리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현재 30여 개 레시피가 등록돼 있으며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냉동 식품과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전속 셰프가 스팀과 프라이 시간을 최적으로 연구해 레시피를 제안해 준다.

사용자 편의성과 안전성도 한층 높였다. 오븐케어 기능으로 스팀 세척은 물론, 쾌속 탈취와 빠른 건조 모드, 스팀 히터 내 침전물을 제거하는 디스케일링 모드까지 세척하기 어려운 기름 때도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식재료가 닿는 내부 전체는 물론 열선, 순환 팬, 온도 센서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그릴랙, 트레이 그리고 나사까지도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제작돼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7L 대용량으로 레귤러 사이즈 피자 두 판을 2단으로 조리할 수 있어 한꺼번에 많은 양을 조리하는 홈 파티에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락앤락은 스팀프라이어 S2 출시를 기념해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에서 이달 27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락앤락몰에 가입한 회원 전원에게 스팀프라이어 S2 전용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 확정 시 락앤락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리뷰 작성자에게는 5천원 할인 쿠폰을, 베스트 리뷰어로 선정되면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9종 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스팀프라이어 S2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락앤락 이정민 한국총괄 전무(한국 소형가전 사업부장 겸)는 “락앤락은 지난 2019년 국내 주방 소형가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 이후 진공쌀통, 스팀에어프라이어 등 차별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2020년 사전 예약 판매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스팀에어프라이어(S1)에 이어, 130℃ 슈퍼 스팀 기술을 적용한 ‘스팀프라이어 S2’로 홈쿡의 수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리고 주방 생활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육수당, ‘육수당과 함께하는 팔도여행’ 프로모션 진행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봄 시즌을 맞아 ‘육수당과 함께하는 팔도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육수당과 함께하는 팔도여행 프로모션은 다양한 지역의 국밥을 여행 콘셉트로 소개하며 관련 국밥 메뉴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첫 시작은 서울편으로 육수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서울식국밥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오는 19일까지 1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 메뉴인 서울식국밥은 돼지 머릿고기, 순대 등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해 순대국밥과 수육국밥을 같이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메뉴로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육수당은 서울편을 시작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밥 메뉴를 알리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육수당 관계자는 “팔도진미 국밥 브랜드를 표방하는 육수당을 고객들에게 알리고 맛으로 여행의 느낌을 낼 수 있도록 하고자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의 특색을 담은 국밥 메뉴를 소개하고 할인 혜택도 제공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큐브엔터, ‘더 샌드박스’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사업 구체화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성수동에 위치한 큐브엔터 사옥에서 전세계 K-Culture 확산을 위한 가상공간 운영 및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큐브엔터’ 강승곤 회장 및 안우형 대표를 비롯하여 ‘더 샌드박스’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공동창업자, 이요한 사업개발총괄, 이승희 한국사업총괄 등 ‘큐브엔터’와 ‘더 샌드박스’의 주요 임원진들이 모두 참석하였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큐브엔터는 K-POP뿐만 아니라 K-Culture로 확장된 사업 타이틀을 키워드로 ‘더 샌드박스’의 랜드 내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큐브엔터 관계자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공간인 랜드(LAND)를 취득하여 K-Culture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랜드 내에 블록체인 기반 ‘한국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면 전세계 유저들은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큐브엔터는 해당 공간을 구성하기 위해 현재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더 샌드박스’는 해당 공간 기획 및 구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해당 공간의 홍보를 위해 큐브엔터 아티스트들의 참여도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의 공동창립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큐브엔터는 더 샌드박스의 K-Culture 허브를 통해 오픈 메타버스로 한 발짝 더 발걸음을 내디뎠다"라며 "더 샌드박스 내 큐브엔터가 보유한 랜드를 통해 주요 K-POP 레이블의 로컬 브랜드와 파트너사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그 존재감을 뽐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큐브엔터의 안우형 대표 역시 “더 샌드박스와 맺은 파트너십을 통해 4차 산업의 중심인 메타버스라는 공간에서 한국 문화를 전세계로 전파하는 선구적 역할을 하게 되었다” 라고 밝히며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K-POP 열풍에 힘입어 앞으로는 K-Culture, 즉, ‘한국 문화’ 자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한 힘을 가질 것이다. 우리는 큰 잠재력을 지닌 한국 문화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글로벌 유저들에게 소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국내 기업들과 ‘더 샌드박스’ 내 한국복합문화공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고, 이러한 우리의 노력은 획기적인 K-콘텐츠를 탄생시킬 것이다” 라며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한편, 큐브엔터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애니모카 브랜즈’가 주도한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 참여한 바 있으며, ‘애니모카 브랜즈’와 설립한 합작법인(ANICUBE ENTERTAINMENT LTD)을 통해 ‘더 샌드박스’ 등 ‘애니모카 브랜즈’ 생태계에 포함된 많은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사업 제휴가 연속되게 한다는 목표와 함께 K-POP뿐만이 아닌 K-Culture 전체를 글로벌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3,000 ▼144,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2,500
이더리움 2,60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950 ▼110
리플 3,180 ▼2
이오스 970 ▼6
퀀텀 3,083 ▼2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40,000 ▼113,000
이더리움 2,608,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100
메탈 1,207 ▼6
리스크 781 ▼3
리플 3,179 ▼3
에이다 992 ▼1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40,000 ▼140,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2,000
이더리움 2,60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190
리플 3,180 ▼1
퀀텀 3,065 0
이오타 295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