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럭키슈에뜨, ‘마린 걸’로 변신한 한소희 22S/S 화보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2022년 S/S 캠페인을 전개한다.
럭키슈에뜨는 작년에 이어, 올해의 브랜드 뮤즈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 이번 봄 캠페인은 ‘럭키 세일링 클럽(Lucky Sailing Club)’을 메인 테마로, 스포티하면서 에지 있는 무드의 ‘마린 걸’로 변신한 한소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마린(해양)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에 스포티한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네이비와 베이지 컬러가 배색된 다양한 세일러 카라를 비롯, 토글 장식이나 해골 그래픽 등을 신상품에 적용했다. 또한 메탈 D링과 스냅 버튼 디테일로 럭키슈에뜨 만의 유니크한 무드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럭키슈에뜨의 세일러 폴리 재킷은 카라와 아웃 포켓에 배색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해당 제품은 버려지는 폐 페트병에서 추출한 나일론 원사를 사용하여 제작된 리사이클 폴리 소재가 적용됐다. 토글 장식 디테일은 하프 점퍼, 카라 점퍼, 트위드 재킷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화보 속 모델 한소희가 착용한 크롭 기장의 아가일 패턴 니트는 럭키 해골 무늬를 믹스, 롱 스커트나 데님 팬츠와 코디하면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마이프랜차이즈 X 카카오모빌리티, 빅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프차는 주요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심지점(POI) 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지점에서 산출한 과거 통행량 통계 및 예측 데이터를 제공한다.
마이프차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빅데이터를 자사 상권분석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는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창업 후보지의 배후 데이터를 조사하고 분석해 가장 적합한 입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공 데이터 위주의 일반적인 상권분석 서비스와 달리, 카드사 및 배달 플랫폼 등 특정 지역의 상권을 파악하는 데 핵심적인 데이터를 확보한 기업들과 적극 협력해 다양한 데이터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이용자는 대중교통 승하차 인구, 관공서 위치, 학교 및 학생 현황, 병상 수 등 공개된 데이터는 물론, 카드사 매출이나 배달 주문의 통계처럼 쉽게 접하기 어려운 데이터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통행량 데이터까지 더해지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점 출점의 성공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양질의 데이터를 파트너사들의 서비스에 접목해 고도화에 기여함으로써, 모빌리티 데이터의 확장성과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마이프차에 제공할 통행량 데이터는 3,000만 누적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T를 통해 최상의 이동경험을 제공하는 빅데이터와 2,200만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내비의 교통 데이터를 분석 및 가공한 것으로, 상세하고 방대한 데이터로 이용자 트렌드 분석이 가능해 높은 부가가치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전국 도로의 통행량 추정치와 혼잡도를 시간대별로 확인함으로써 카페, 패스트푸드 등 업종에서 드라이브스루(DT) 매장 출점 수요를 함께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통행량 데이터가 더욱 중요한 의미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마이프차 김준용 대표는 “빅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겠다”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부터 시작해 자영업 창업시장 전반을 혁신하는 서비스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유승일 CTO는 “이번 협력 과정에서 마이프차와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카카오모빌리티의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한층 더 고도화된 데이터를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한 연구협력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돕는 모빌리티 데이터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센디오-SBS미디어넷,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사업 제휴 협약 체결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012170)(각자대표 신동철·강재현)가 22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SBS미디어넷과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사업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아센디오 신동철 대표와 SBS미디어넷 이상수 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센디오와 SBS미디어넷 양사는 ▲예능 프로그램 제작 ▲공공수주 사업협력 ▲음악 콘텐츠 IP 공동투자 및 제작 ▲신인 오디션을 통한 매니지먼트 사업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 등 5개 부문에 대해 공동 사업 추진 및 전략적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가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 온 이번 협약의 가시적인 성과는 빠르면 상반기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센디오와 SBS미디어넷은 올 상반기 뮤직 예능 서바이벌 프로그램 제작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대한민국 스타 발굴의 산실, 슈퍼모델선발대회를 공동 제작하고, 국내 유일의 트롯 차트 쇼인 <더트롯쇼>와 연계한 트롯 뮤직 페스티벌도 기획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공수주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획득하게 되는 음악 콘텐츠 IP에 대해서는 공동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 커머스 사업에 진출하는 등 콘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한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양사가 기획, 제작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신선한 매력을 갖춘 신인들은 아센디오에서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는 등 양사는 원활한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아센디오 관계자는 “궁극적으로는 아센디오의 제작 전문 인력 활용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SBS미디어넷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수급함으로 콘텐츠 공급 불안정을 해소해 양사가 모두 콘텐츠의 퀄리티에 집중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작 환경을 조성하게 될 것”이라며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사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리소스와 재원 확보는 아센디오와 SBS미디어넷 양사의 양적, 질적 성장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업계 전반의 발전에 한 축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고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럭키슈에뜨, ‘마린 걸’로 변신한 한소희 22S/S 화보 공개 外
기사입력:2022-02-23 13:22: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0.26 | ▼15.16 |
코스닥 | 716.17 | ▼10.29 |
코스피200 | 337.78 | ▼1.2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60,000 | ▲56,000 |
비트코인캐시 | 528,000 | ▲8,000 |
이더리움 | 2,601,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90 | ▲70 |
리플 | 3,237 | ▲7 |
이오스 | 990 | ▲1 |
퀀텀 | 3,135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486,000 | ▼185,000 |
이더리움 | 2,603,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00 | ▲40 |
메탈 | 1,212 | 0 |
리스크 | 773 | ▲4 |
리플 | 3,236 | ▲8 |
에이다 | 1,007 | ▼2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10,000 | 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8,500 |
이더리움 | 2,603,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10 | ▲20 |
리플 | 3,239 | ▲9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