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케미렌즈, 데코비전 등 피로 감소 기능성 안경렌즈 선봬
현대인들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고 늘상 안구 피로에 지쳐 있다.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스마트폰을 손에 끼고 산다. 우리 눈은 쉴 틈 없이 피로를 달고 사는 것이 사실이다.
눈이 피로해지면 눈이 쑤시고 두통도 유발되고 시력 감퇴에 눈 불쾌감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런 상태가 길어지면 눈의 노화 현상인 근거리 시야 장애가 발생한다.
실제, 근거리 시야 장애 발생 연령대가 빨라지고 있다.
주로 40대 중후반이나 50대에 나타나던 것이 30대 중후반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을 만큼 우리 눈이 예전보다 혹사당하고 있다.
눈 피로가 자주 나타난다면 전문의를 통해 검사를 받은 후 전문가의 적절한 처방에 따라 안경렌즈를 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 생활 불편함에 따라
시력교정을 위한 적절한 기능성 안경렌즈가 직업별, 연령별, 생활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다.
입문용 누진안경렌즈인 `케미 제로’, `니덱 NF-FIRST’ 렌즈는 컴퓨터 업무량이 많은 30~40대 사무직 근로자의 안구 조절힘 부족으로 불편했던
근거리 시 생활에 도움을 주는 입문형 누진안경렌즈이다. 잘 교정된 안경렌즈 착용으로 근거리 시야 불편함을 해소하고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안경렌즈이다.
‘케미 매직폼 모바일 오피스’ 렌즈도 실내 전용 누진 디자인으로 사무용에 적합한 기능을 장착했다.
장거리 운전 등 평소 운전 업무가 많은 사람을 위한 드라이브렌즈도 눈 피로 완화 기능의 안경렌즈이다.
케미렌즈의 `X-드라이브’ 렌즈는 불빛의 눈부심과 번짐 현상을 줄여 야간 운전에도 선명한 시야 확보는 물론 투과율이 높아 운전자의 피로감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다.
케미렌즈는 “눈을 자주 무리하게 사용하는 작업이나 활동 및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포함해 자외선 근적외선 등 모두 눈의 피로를 가중시켜 눈의 노화시력감퇴 유발 요인들”이라며 “평소 눈을 혹사하지 않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함께 적절한 피로방지용 기능성 안경렌즈를 착용해 눈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체인로지스, 서비스 운영 성과 발표… 연간 100만 건, 누적 200만 건 배송 기록 달성
물류 스타트업 체인로지스(대표이사 김동현)는 23일 자사 서비스 두발히어로의 운영 성과를 밝혔다. 두발히어로는 연간 배송 100만 건, 누적 배송 200만 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4시간 택배’로 불리는 두발히어로는 배송 테크 스타트업 체인로지스의 주력 서비스다. 두발히어로는 물류 이륜차를 이용한 택배 운송으로 물류센터 입고 후 배송까지 4시간 안에 물건을 당일 배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 덕에 패션, 뷰티, 통신 등 일반 온라인 커머스 제품뿐만 아니라 샐러드, 베이커리, 회, 정육 상품 등 신선 식품 배송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체인로지스는 두발히어로가 2021년 연간 배송 100만 건, 누적 배송 200만 건의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0만 건의 기록은 2020년 배송량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며, 2018년 체인로지스가 설립된 이후 최고 기록이다.
이러한 성과는 ‘당일배송’이라는 특징을 살려 다양한 기업들에게 두발히어로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패션의류 업체 브랜디, 한스타일 ▲이동통신업체 SK7 모바일, LG헬로비전,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KT엠모바일, 국민은행 리브엠 ▲신선식품 업체 프레시코드, 새들러하우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속한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 상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인로지스 김동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배송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두발히어로가 제공하는 ‘당일배송’이라는 장점이 많은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체인로지스는 두발히어로의 시공간적 서비스 확장을 위해 지난해 주말 및 휴일 당일 배송을 시작했으며, 올해 경기·인천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체인로지스는 당일 배송 서비스의 강점을 인정받아 투자사 슈미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현재까지 22억 5천만 원의 투자 금액을 유치했으며, 최근까지 추가 투자 20억 원 유치가 확정된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 7-2기에 선정됐으며 서울산업진흥원 ‘서울메이드 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키오스크코리아㈜, ‘초고해상LED’로 고객 만족 LED를 실현한다
LED 전광판 최신 솔루션 제공업체인 키오스크코리아㈜(대표이사 이명철)는 LED의 고해상도화를 통해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LED를 만들어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마이크로 LED를 비롯하여 초대형 136인치 제품과 2K, 4K, 8K, 10K의 초 고해상도 LED 제품을 상황실, 로비, 리테일 매장 등에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다양하게 라인업하여 고객의 어떤 요청에도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메타버스를 필두로한 미디어 시장의 변화 속에 “기존의 미디어가 갖추지 못한 초고해상도와 초대형화를 LED 전광판이 구현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달라진 미디어 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래 선도 기술을 갖춘 LED를 시장에 적극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초대형 화면, 내장 스피커 구조 기술을 바탕으로 대학교 강의실에 설치한 LED(사진)는 LG전자의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136인치, Smart LAEC015 Series)으로 말그대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제품 올인원 LED(All In One LED) “LED136”을 구축 했다고 밝혔다.
크고 생생한 화면과 선명한 사운드로 강의에 대한 몰입감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키오스크코리아의 설명이다.
마이크로 LED와 정형화 LED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LED 시장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고객이 편리하고, 사용이 편리한 LED 제품 “LED 136”과 함께 다양한 고해상도의 제품으로 고객만족을 다시한번 높이는 계기를 만들겠다” 고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케미렌즈, 데코비전 등 피로 감소 기능성 안경렌즈 선봬 外
기사입력:2022-02-23 10: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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