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브리오신,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外

기사입력:2022-02-22 11:30: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오신,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프랑스 세제 브랜드 ‘브리오신’이 오는 2월 23일~27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리빙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좋은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온 라이프스타일 전시회이며, 국내외 인테리어 제품의 신제품 발표와 홍보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관련 정보의 활발한 교류의 장으로서 평가받으며 국내 리빙 디자인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브리오신’은 이번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를 통해 베스트셀러인 ‘사봉 느와르 다목적 세정제’와 ‘키친 슈퍼 클리너’, 그리고 출시 직후 품절대란을 일으킨 신제품 ‘주방세제’ 포함 전 제품을 특별 할인 판매하며 최대 60% 할인 및 묶음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중 ‘브리오신’의 대표 상품인 ‘사봉느와르 다목적 세정제’는 물때, 얼룩 제거 등 다목적 청소 세제로 욕실은 물론 다용도실, 거실의 유리, 대리석 등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얼룩제거에 탁월한 블랙솝 방식으로 만들어져 놀라운 세정력을 자랑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이번 페어 기간 동안 50% 이상의 온/오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브리오신’은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진행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거리 두기를 위해 입장 인원을 제한하는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브리오신’은 오프라인 페어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약 2주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페어를 진행 예정이며 특별 할인 행사 및 금액대별 무료배송, 사은품 증정, 할인쿠폰 등 풍성한 사은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1919년 출시되어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브리오신’은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유명하며, 프랑스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 단체인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세제로 잘 알려져있다.

최근 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점점 주거 공간에 대한 투자가 높아지며 홈퍼니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프랑스 레트로 감성을 담은 감각적인 패키지와 자연 유래 성분의 ‘브리오신’ 제품이 각광받고 있으며, 육아맘 뿐만 아니라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2030 젊은 층에게까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구달, 대세 배우 ‘박규영’ 브랜드 모델 발탁

(주)클리오 (대표이사: 한현옥)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이 배우 ‘박규영’을 신규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규영은 최근 종영된 KBS2 ‘달리와 감자탕’을 비롯하여 tvN ‘악마판사’, ‘사이코지만 괜찮아’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대세 배우이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깨끗하고 맑은 동안 피부를 자랑하며 171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박규영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워너비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구달은 새로운 브랜드 모델 박규영과 함께 TV CF와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구달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박규영은 TV CF에서 구달의 스테디셀러이자 최근 리뉴얼된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을 소개한다.

‘청귤 비타C 잡티 케어 세럼’은 청정 제주의 무농약 청귤에서 찾은 비타C 에너지가 그대로 담긴 포뮬라가 피부톤 케어와 잡티, 기미, 주근깨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구달만의 Clear clean guide를 기준으로 의심 성분 18가지를 배제했으며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구달 관계자는 “배우 박규영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와 신뢰도 높은 이미지가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를 지향하며 최근 비건 뷰티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구달의 가치관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활동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빅오션이엔엠, 글로벌 시장 겨냥 대작 콘텐츠 쏟아낸다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빅오션이엔엠(공동대표 신인수, 이성진)이 올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SBS ‘그 해 우리는’과 ‘너의 밤이 되어 줄게’에 이어 디지털 한류를 선도할 드라마와 영화, 음악, 공연·전시 등의 라인업을 발표했다.

올 3월 MBC와 넷플릭스에서 동시 공개 예정인 드라마 ‘내일’(극본 박란·박자경·김유진, 연출 김태윤·성치욱)은 배우 김희선, 로운, 이수혁의 캐스팅이 알려지며 제작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저승 판타지 웜(Warm) 메이드 드라마를 표방하는 이 작품은 우연한 사고로 저승사자를 만난 장기취준생이 계약직 막내로 일하며 자살 예정자들을 돕는 이야기이다. 특히, 빅오션이엔엠의 자회사인 슈퍼문픽쳐스와 스튜디오N이 ‘그 해 우리는’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제작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일본에서 실제로 일어난 은행 공금 횡령 사건에서 영감을 받은 드라마 ‘종이달’(극본 노윤수, 연출 김승우) 역시 올해 KT의 오리지널로 제작될 예정이다. 한 은행 계약직 사원이 우연히 고객의 돈에 손을 대면서 평범했던 일상이 돌이킬 수 없이 어긋나 버리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장르로, 원작 소설은 일본에서 영화와 NHK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글로벌 OTT를 목표로 하반기에 제작 들어갈 드라마 ‘M: 리부트’(극본 홍은미·이정은, 연출 임대웅)는 1994년 MBC 최고 시청률 52.2%를 기록한 드라마 ‘M’을 2020년대 글로벌 시장에 맞게 현대적으로 각색한 SF 공포스릴러다. 특히 이 작품은 빅오션이엔엠이 원작의 IP를 소유한 것으로, 드라마는 물론 5인극 뮤지컬 ‘M’으로도 지난 2월 3일부터 선보인 바 있다. 뮤지컬은 원작과는 차별화된 스토리라인과 캐릭터 해석, 7인조 라이브 오케스트라 연주, 극의 재미를 극대화시키는 음악과 조명, 영상까지 더해 관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그 외에 미스터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극본 서정은)은 올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준비중이다. 거짓말이 들리는 능력 때문에 사람을 믿지 못하는 한 여자와 아무도 결백을 믿어주지 않는 살인용의자가 얽히며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현재 캐스팅 진행 중이다.

영화 사업 부문 역시 이색적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역량 있는 감독들과 함께하며 안정적인 라인업을 선보인다. 상반기에는 판타지 공포 장르의 ‘아귀’와 액션 사극 ‘차사’ 총 두 편의 영화를 준비하고 있다.

영화 ‘아귀’(각본 정원우)는 심해에 사는 아귀처럼 인간의 숨겨진 탐욕을 미끼로 잡아먹는 괴물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 ‘차사’(각본 정원우, 감독 정원우)는 돌아오지 못할 길임을 알고도 차사가 되어 함흥으로 떠난 남자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뤘으며, 영화 투자·배급사 뉴(NEW)가 투자하는 대작이다. 두 작품 모두 현재 캐스팅 진행 중이며, 올해 중 크랭크인을 계획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펜트하우스’, ‘날아라 개천용’, ‘철인왕후’ 등 화제의 드라마 OST 제작 경험을 가진 빅오션이엔엠은 오는 3월에 새롭게 공개되는 드라마 ‘내일’의 OST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드라마와 OST를 자사가 함께 진행해 양 부문 간 의미 있는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듀서 라이언전의 앨범 프로젝트 맥시스(MAXIS)를 비롯해 래퍼 크라운제이의 컴백 앨범,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이는 2022 신규 ‘탑발라드 프로젝트(가제)’, 가수 송하예와 작곡가 미친기지배의 ‘니 소식’ 새 버전, 어쿠스틱콜라보 X 빨간양말의 ‘너무 보고싶어’ 등 여러 명곡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빅오션이엔엠은 탄탄한 연기 내공을 지닌 중견 배우들을 중심으로 스타성을 겸비한 신인 배우들을 발굴하고, 1,500만명의 펫팸족(Pet+Family)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최초 반려견 방송 채널인 ‘도그티비(DOGTV)’와 펫 전문 매거진인 ‘헤이마리’ 등 반려견 컨텐츠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빅오션이엔엠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에만 2편 이상의 드라마와 영화 2편, 다수의 공연과 음원, 앨범을 공개할 예정이며, 현재 협의 중이거나 개발 단계인 다양한 작품이 줄지어 있다”고 밝히며, “드라마, 영화, 음악 등 각 분야의 전문 인력과 자원을 적극 공유하고, 슈퍼 IP 확보, 신사업 등을 통해 안정적인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작년 대비 2배 이상의 성과를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8.83 ▲2.22
코스닥 722.74 ▲5.50
코스피200 338.66 0.0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81,000 ▲193,000
비트코인캐시 534,500 ▲5,000
이더리움 2,67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800 ▲270
리플 3,216 ▲16
이오스 1,029 ▲21
퀀텀 3,209 ▲2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127,000 ▲85,000
이더리움 2,67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810 ▲240
메탈 1,224 ▲11
리스크 792 ▲3
리플 3,217 ▲19
에이다 1,044 ▲22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070,000 ▲210,000
비트코인캐시 534,000 ▲6,000
이더리움 2,670,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24,780 ▲250
리플 3,218 ▲19
퀀텀 3,190 0
이오타 308 ▲8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