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오픈 동시에 베스트 순위 정상 外

기사입력:2022-02-21 13:18: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달러구트 꿈 백화점> 오픈 동시에 베스트 순위 정상
윌라가 지난 2월 7일 선보여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선점 중인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권> 순위를 공개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권>은 오픈과 동시에 인기 순위 1, 2위를 선점하고 있다. 오픈 시점으로부터 2주가 지난 2월 21일 현재까지도 순위를 지키며, 오프라인 인기가 온라인으로도 이어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윌라 내 재생시간 신장률도 지난 2월 7일 오픈 전보다 높아졌다. 신장률은 작품 오픈 전주 대비 약 23% 이상 상승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권>은 꿈을 만드는 사람, 파는 사람, 사는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각각 그리는 판타지 소설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소재로 현재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윌라를 통해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한 이번 작품에는 국내 최정상급 성우 박지윤, 신범식, 김현욱 등이 낭독자로 참여해 보다 더 판타지 세계에 실감 나게 빠져들 수 있도록 열연했다.
오디오북을 청취한 독자들은 저마다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한 독자는 “자극적인 소재 없이도 캐릭터들이 모두 개성 넘치고 즐겁게 들을 수 있어서 좋다”라고 평가했고, 또 다른 독자는 “이게 바로 K 콘텐츠의 힘이다.”라고 높게 평가했다. 이 외에도 “한국 작가의 저서인 줄 모를 정도로 너무나 세계관이 외국 판타지 소설처럼 촘촘하고 광범위하며, 스토리가 매력적”이라고 평하기도 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장률이 상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는 더욱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최근 콘텐츠 기업 CJ ENM과 제휴와 함께 오디오 드라마 제작 소식을 전했다. 영상으로 공개되지 않은 다양한 미공개 작품이 포함돼 있어 윌라의 오디오 콘텐츠 제작 역량이 더해져 제작될 오디오 드라마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 접수시작

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가 바른손스튜디오(대표 안은미)와 손잡고 ‘액션의, 액션에 의한, 액션을 위한’ 이라는 주제로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 작품 접수를 21일(월)부터 시작한다.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은 액션 또는 액션 느와르 장르에 포커스를 맞춰 개성적이고 흡입력 강한 이야기를 발굴해, 마스터 창작자와의 협업을 통해 영상화를 진행하는 특급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영화 <차이나타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등 흥행성과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해온 바른손스튜디오와 공동주최로 진행된다.

아울러, 마스터 창작자로 영화 <감기>, <아수라>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 드라마 <열혈사제>, <빈센조> 등을 집필한 박재범 작가가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를 두루 갖춘 ‘액션’ 콘텐츠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맞는 순수 창작 작품이라면 신인, 기성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팀 단위의 공동 집필 작품 역시 지원 가능해 다양한 창작자들에게 문이 열려 있다. 모집은 총 2개 부문으로, 상영 시간 100분 내외의 영화 시나리오를 모집하는 ‘장편 영화 시나리오 ’와 1회당 50~70분 분량의 총 8~12부작 시리즈 대본 2회분을 모집하는 ‘OTT 시리즈물 대본’이다.

접수된 작품은 김성수 감독, 박재범 작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계 주요 인사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모집 부문 구분 없이 두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수상 상금은 총 1억 2천만원으로, 대상 수상자 1명에게 1억원과 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2천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총 10회에 걸친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을 통해 재능 있는 창작자와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왔다”며,“이번 공모전에서도 장르적 다양성을 넓히고 확장 가능한 영상 콘텐츠IP를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수프라(SUPRA)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F&F에서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로 리런칭한 수프라(SUPRA)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남부 캘리포니아 스케이트 컬쳐에 뿌리를 둔 브랜드의 유산을 이어 받은 Legacy 라인과 K팝 댄스를 융합한 K-Dance 라인으로 구성된 22SS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아바타를 활용해 3D 바디 스캔으로 구현한 디지털 의상을 선보여 메타버스 세계관을 적용한 신개념 온라인 스토어로 패션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세상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커뮤니케이션과 각종 프로모션을 현실세계에서 물리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편 수프라는 22SS 시즌 모델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댄서 노제를 모델로 발탁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많은 K팝 댄서들의 사랑을 받는 스트릿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3.65 ▲6.02
코스닥 858.68 ▼5.48
코스피200 372.02 ▲0.9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532,000 ▼108,000
비트코인캐시 610,000 ▼1,000
비트코인골드 46,090 ▼690
이더리움 4,12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7,540 ▼90
리플 706 ▲2
이오스 1,098 ▲5
퀀텀 4,866 ▼2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604,000 ▼96,000
이더리움 4,12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7,570 ▼90
메탈 2,467 ▼6
리스크 2,689 ▼38
리플 705 ▲0
에이다 618 ▼1
스팀 37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6,501,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610,000 0
비트코인골드 45,640 0
이더리움 4,12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37,550 ▼50
리플 706 ▲1
퀀텀 4,864 ▼25
이오타 294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