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탐앤탐스, 늦겨울 감성 저격 음료 소개 外

기사입력:2022-02-17 11:20:3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탐앤탐스, 늦겨울 감성 저격 음료 소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아직 동장군의 기세가 거세게 남아 있는 늦겨울을 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자사 음료 세 가지를 추천했다.

탐앤탐스가 추천하는 늦겨을 음료 3종은 탐의보감 2종(쌍화차, 배생강차)과 레드뱅쇼다. 일교차가 큰 요즘에 더 필요한 면역력 증진에 좋은 재료를 활용한 건 물론, 산뜻한 비주얼로 늦겨울 감성을 더해주는 데 탁월하다. 특히 최근 지속가능한 내 몸 관리가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탐앤탐스 음료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쌍화차와 배생강차는 2020년 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전통차 메뉴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하여 지난 2021년 10월 재출시한 리마인드 메뉴다. “전통차 메뉴는 중장년층 고객들만 선호한다”는 통념을 넘어, ‘할매니얼’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올해에는 10~20대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며 세대를 관통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쌍화차’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작약, 천궁, 당귀 등 원료를 사용하여 쌍화 본연의 맛을 살린 게 특징이다. 고명으로는 평창 원산지의 잣을 올려 고소함으로 끝맛을 완성하고, 씹는 식감까지 더해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배생강차’ 역시 국산 생강을 활용한 생강차에 달콤한 배를 첨가, 칼칼한 목을 알싸하게 씻겨 내려주는 매콤달콤한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맛과 더불어 산뜻한 노란빛의 비주얼이 ‘찍심’을 자극해 10~20대 MZ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뱅쇼는 지난 11월 출시된 제품으로 겨울 시즌 무드를 살린 와인빛 비주얼과 상큼한 향미로 주목을 받아 왔다.더구나 최근 뱅쇼 음료가 대중적으로 큰 관심을 받게 되면서, 더 가볍고 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탐앤탐스의 레드뱅쇼는 프랑스어로 따스한 와인을 뜻하는 뱅쇼(Vin Chaud)의 이름에 맞게 실제 레드와인을 활용, 제조과정에서 알코올만 제거하여 와인 특유의 풍미를 가득 채운 게 특징이다. 여기에 시나몬 스틱을 추가했고, 면역력 개선과 피로 해소에 좋은 오렌지와 레몬도 얹어 진정한 ‘겨울감성’ 음료로 완성했다. 특히나 우아한 비주얼은 늦겨울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필수 음료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입춘(立春)이 지나면서 아침에는 영하권, 낮에는 영상권의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며 “탐앤탐스가 추천하는 늦겨울 감성음료를 드시고 알차게 마무리하는 이번 겨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팜, 축산 및 블록체인 사업부문 분사… 애그테크 전문성 강화

애그테크(AgTech) 전문 기업 이지팜(대표 진교문)의 축산 및 블록체인 사업부문이 각 분야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전문기업으로 독립한다.

이지팜이 축산분야의 피그컬처 사업본부, 블록체인 사업본부가 분사했다고 0일 밝혔다. 이번 분사로 피그컬처 사업본부가 '와이즈레이크’(WiseLake)로, 블록체인 사업본부는 유통사업의 T-커머스 사업본부와 산지유통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담당하는 비욘드팜 사업본부를 편입해 ‘랩씨드’(LabXiid)로 새롭게 발돋움한다.

이에 따라 이지팜은 주요 공공 SI(시스템통합)사업을 담당하는 응용시스템 사업본부와 자회사 와이즈레이크, 랩씨드 구조로 재편된다.

두 자회사는 양돈생산경영관리시스템 '피그플랜'(PigPlan)과 농산물 이커머스 '샵블리'(SHOPBLY)에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통해 확장해온 사업역량을 토대로 애그테크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지팜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와이즈레이크는 AI축산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으로서 양돈경영관리 시스템 피그플랜을 개발해 양돈 농가에 공급해오고 있다. 피그플랜은 어미 돼지의 전 생애주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양돈 관련 프로그램 시장 점유율 1위이다. 약 16억건에 달하는 양돈 빅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하여 행동 분석, 이상징후 감지, 질병예방 등 양돈경영관리의 혁신을 불러모으고 있다.

랩씨드는 농산물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데이터를 연결한 농업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 VR/AR기능을 접목하여 메타커머스로 확장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샵블리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이력추적 시스템을 통해 계약재배, 공동구매가 가능하며 생산자와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SNS서비스가 결합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진교문 대표는 "이지팜은 각 사업부문의 독립을 통해 축산 및 농산물 애그테크의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캘빈클라인 진 액세서리, MZ세대 저격 22SS 뉴컬러 미니백 출시

캘빈클라인 진 액세서리(Calvin Klein Jeans Accessories)에서 젊은 감성을 담은 스컬티드 모노 미니백(Sculpted Mono Mini Bag)을 출시했다.

2022년에도 이어갈 미니백 트렌드에 발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모노 미니백은 아이보리,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어깨에 걸칠 수 있는 스트랩 디자인으로 크로스백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핸드폰, 보조배터리와 같은 필수템을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간편함과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절제된 직사각형 쉐입과 모노그램 로고, CK 메탈 하드웨어 디테일로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보기만 해도 화사함이 느껴지는 파스텔톤의 러블리한 콩크쉘 컬러로 쉽게 싫증나지 않아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 없다.

한편, 캘빈클라인 진 액세서리(Calvin Klein Jeans Accessories) 신제품은 전국의 캘빈클라인 진 액세서리 오프라인 스토어 및 공식 온라인 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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