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다향 ‘탄두리 닭가슴살’ GS더프레시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10 08:27: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향, 히트상품 ‘탄두리 닭가슴살’ GS더프레시 출시…MZ세대 입맛 저격

다향의 지난해 하반기 히트상품 ‘탄두리 닭가슴살’이 GS더프레시에 새롭게 출시하며 MZ세대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다향 ‘탄두리 닭가슴살’은 지난해 9월 출시된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다향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HACCP 인증 받은 시설에서 제조, 관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스팀 공법으로 국내산 닭가슴살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커리와 큐민 등의 향신료를 넣어 깊은 풍미를 더해 탄두리맛과 커리향이 잘 어우러지며, 닭가슴살만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탄두리 닭가슴살은 간단한 조리법과 4~6개 팩이 개별 포장되어 있어 활용하기에도 좋다. 체중관리 시 식사대용이나 탄두리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커리, 닭가슴살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조리법 또한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 가능하며, 특히 프라이팬에 40ml의 물을 함께 넣고 1분간 뚜껑을 닫고 가열한 후 2분간 앞뒤로 구워주면 더욱 촉촉한 탄두리 닭가슴살을 즐길 수 있다.

다향은 최근 다양한 간편식 브랜드 인수 및 투자로 MZ세대 공략에 적극적인 GS더프레시 고객들에게 베스트 셀러 탄두리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다향 관계자는 “탄두리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칼로리인 닭가슴살을 스팀 공법으로 더욱 촉촉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닭가슴살에 대한 편견을 깬 제품”이라며 “이번 GS더프레시로 채널을 확대하면서 새로운 소비자들 특히 MZ세대들에게 다향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향 탄두리 닭가슴살은 전국 330여개 GS더프레시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헤이딜러', 누적 거래액 5조원 돌파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누적거래액 5조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2014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헤이딜러는 누적 거래액 1조를 2019년 7월 달성했다. 즉, 1조 원 달성한 이후 누적 거래액 5조 원을 돌파하는 데 3년이 걸리지 않았다. 출시부터 지금까지 거래 차량도 현누적 50만대를 넘어섰다.

이와 같은 빠른 성장 비결에 대해 헤이딜러는 “중고차 거래 경험 혁신을 위해 ‘100% 부당감가 보상제’와 같은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부당감가 100% 보상제는 헤이딜러 내 감가 심사센터에서 딜러와 고객 간 모든 거래 내역을 검토하고서 ‘부당한 감가’로 판단되면 헤이딜러가 책임지고 고객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헤이딜러에 따르면, 현재 월 평균 1억 원 이상의 금액을 고객에게 돌려주고 있다.

또한 최근 헤이딜러는 감가 없이 견적 최고가로 ‘비대면 판매’가 가능한 ‘헤이딜러 zero’를 출시하였다. 헤이딜러 Zero는 전문평가사 방문진단부터 탁송까지 거래 전 과정을 고객 대신 헤이딜러가 해주는 ‘비대면 판매’ 서비스다. 고객은 현장 감가 없이 판매할 수 있고, 딜러는 고객 방문 없이 매입할 수 있는 덕택에 헤이딜러 Zero 출시 1개월만에 전국 광역시와 거점 도시로 서비스를 확장했다고 헤이딜러 측은 말했다.

헤이딜러 박진우 대표는 “헤이딜러가 바꿔나가는 중고차 시장의 오랜 불편함은 여전히 많은 숙제를 안고 있다"며 “앞으로도 헤이딜러는 모두가 바라던 중고차 시장을 위한 혁신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생활맥주,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신규 TV CF 제작 방영

㈜데일리비어(대표 임상진)은 수제맥주 대표 프랜차이즈 ‘생활맥주’의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신규 TV CF를 제작하여 방영했다고 밝혔다.

‘Link Local, Drink Local (지역을 잇다, 지역을 마시다)’를 주제로 한 신규 CF는, 우리나라 지역 소규모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수제맥주가 전국 200여개 생활맥주 매장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광고에서는 “전국의 크고 작은 양조장에서 온 특별한 수제맥주를 우리동네 생활맥주에서”, “생활이 맥주다” 라는 생활맥주의 대표적인 슬로건을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작업한 키비주얼을 바탕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은 전국 소규모 양조장과 고객을 잇는 수제맥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맥주의 비즈니스 모델을 감성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첫 TV CF 로 처음에는 단순히 생활맥주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리는 인포그래픽 형 광고를 기획했었다”며, “하지만 생활맥주 특유의 유쾌하고 즐거운 이미지를 녹여 내기엔 이미지 광고가 더 적합하다 판단되어 지금의 무드보드형 이미지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는데, 호의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방영되는 TV CF는 TVN의 인기드라마 “고스트닥터, “술꾼도시여자들“, Mnet의 “너의 목소리가 보여 9“등에 다수에 편성되었다. SBS 온라인 채널과 생활맥주 자체 유튜브 등 광고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생활맥주는 TV CF 제작 비용 및 송출 비용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하며,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을 도왔으며, 지속된 상생 활동으로 4년 연속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수상, 3년 연속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 에 선정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36,000 ▼236,000
비트코인캐시 527,500 ▼500
이더리움 2,61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110 ▼120
리플 3,155 ▼6
이오스 1,034 ▲6
퀀텀 3,114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65,000 ▼303,000
이더리움 2,61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100 ▼160
메탈 1,182 ▼6
리스크 780 ▲1
리플 3,157 ▼2
에이다 995 ▼6
스팀 21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620,000 ▼31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2,000
이더리움 2,613,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4,140 ▼90
리플 3,154 ▼7
퀀텀 3,160 0
이오타 302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