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커피빈, 펫 멤버스 대상 소노펫 숙박권 응모 이벤트 진행 外

기사입력:2022-02-09 12:28: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커피빈, 펫 멤버스 대상 소노펫 숙박권 응모 이벤트 진행

글로벌브랜드 '커피빈코리아'가 ‘소노펫클럽앤리조트고양’과 함께 커피빈 펫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숙박권 응모이벤트를 진행한다.

커피빈 펫 멤버스 고객은, 제조음료를 1잔 주문 구매하면서 바리스타에게 커피빈 펫 멤버스 회원임을 보여주면, 펀칭된 응모권 1매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응모권을 받은 고객은 커피빈 펫 멤버스에서 발급받은 펫민번호 등의 응모정보를 응모권에 기입하고, 해당 이벤트 응모함에 투입하면 된다.

참여기간은 2월 8일 화요일부터 2월 14일 월요일까지, 커피빈 전 매장에서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3월 4일 금요일에 발표된다. 커피빈 펫 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등 당첨자 10명에게는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 펫 룸 1박 숙박권이 주어지며, 그 외 2등 당첨고객 20명에게는 커피빈 1만원권 상품권이, 3등 당첨고객 30명에게는 커피빈 펫주아 음료권이 주어진다.

한편, 커피빈에서는 지난 2월 5일, 일산원마운트점에, ‘펫 존’을 오픈하고, 펫 동반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더맘마, 동네마트 100여곳과 자체 ESL 공급계약

더맘마(대표 김민수)는 동네마트 100여곳에 추가로 자체 개발 전자가격표시기(ESL)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누적 200여 중소 식자재 마트에 ESL을 공급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더맘마는 한국마트협회 회원사 100여곳을 대상으로 해당 ESL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한국마트협회와는 협회 회원사들에게 자체 개발 ESL 솔루션을 독점 공급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더맘마 ESL 솔루션은 동네 마트의 현대화를 이끌어낼 혁신적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판매관리시스템(POS)에 입력된 상품정보를 실시간 태그(Tag)에 반영한다. 국내 최초로 매장 내 상품 위치값 매칭 기능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상품 위치를 빠르게 파악 가능해 앱 주문 상품을 직원이 픽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재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솔루션을 도입한 동네 마트들은 성장하는 퀵커머스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ESL을 도입한 더맘마 가맹 동네마트들은 2시간 간격으로 신선식품과 다양한 식자재를 배송하며 대기업 못지않은 퀵커머스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배달 주문이 밀리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는 1시간 간격 배송 대응도 가능하게 됐다.

사업자 입장에서 ESL을 적용하면 가격표 교체 시간과 투입 인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비용 절감·생산성 증대 효과를 볼 수 있다. 인건비 문제에 민감한 중소마트도 ESL 도입이 필수적인 이유다. 뿐만 아니라 ESL 태그에는 상품정보는 물론 광고까지 실을 수 있어 판촉과 마케팅에도 효과적이다.

ESL은 종이가격표를 대체하기 때문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좋은 방안이기도 하다. 더맘마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중심으로 확산 중인 ESL이 동네 마트에서도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연말까지 최소 500건의 ESL 공급 계약을 맺는 걸 목표로 삼고 있다.

더맘마 관계자는 "위치값 매칭 ESL을 도입함으로써 동네마트들도 당일배송을 넘어 촉각을 다투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며 "마트협회를 비롯해 전국 동네마트들과의 상생을 위해 ESL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하고 중소 마트 곳곳에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더맘마는 지역 식자재마트 쇼핑 앱 '맘마먹자'와 'MaZa'(마자)를 운영 중인 유통 IT 기업이다. 가맹을 맺은 전국 동네마트들의 신선식품과 공산품 등을 앱을 통해 판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과 경기·충청 지역에서 직영 마트를 운영하고 있다. 코스닥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MLB, 한층 더 다양해진 22SS 톤톤셋업 공개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에서 새 시즌을 맞아 한층 더 다양한 라인의 톤톤셋업 출시와 함께 봄을 부르는 상큼함이 묻어나는 화보를 공개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촬영된 이번 화보에서는 MZ 세대들의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함께 톤톤셋업의 상큼한 컬러감을 강조했다. 자기 자신을 위해 건강한 음식을 즐기고, 사진 찍기, 독서, 맛집 탐방, 운동 등 문화생활을 즐기는 모습으로 MZ 세대의 라이프를 표현하고 어떠한 상황에도 부담 없이 연출할 수 있는 톤톤셋업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22SS 톤톤셋업은 기존 스웻 셋업 구성에서 우븐, 원피스 등 더 다양한 아이템으로 확장된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맨투맨에 긴바지나 반바지를 선택하거나 바람막이 세트, 원피스 등을 매치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MLB 톤톤 아이템을 골라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94,000 ▲188,000
비트코인캐시 523,000 ▲1,500
이더리움 2,551,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90 ▲180
리플 3,129 ▲8
이오스 970 ▲10
퀀텀 3,063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79,000 ▲200,000
이더리움 2,55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3,950 ▲140
메탈 1,194 ▲5
리스크 766 ▲2
리플 3,129 ▲5
에이다 982 ▲2
스팀 21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790,000 ▲220,000
비트코인캐시 522,500 ▲500
이더리움 2,552,000 ▲1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50
리플 3,130 ▲9
퀀텀 3,065 ▲48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