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블랭크코퍼레이션 ‘바디럽’, 몽실 아기베개로 카테고리 확장 外

기사입력:2022-02-09 09:28: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랭크코퍼레이션 ‘바디럽’, 몽실 아기베개로 카테고리 확장

퓨어썸 샤워필터, 바디럽 마약베개로 널리 알려진 블랭크코퍼레이션(대표 남대광)의 리빙 브랜드 바디럽에서 아기베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바디럽 베개 라인은 2017년 출시한 마약베개 이후 약 180만개의 베개를 판매하며 국내 대표적인 베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선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몽실 아기베개 출시를 통해 총 6가지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몽실 아기베개는 편안하고 깊은 잠을 위한 바디럽 베개라인의 지향점과 수년동안 베개 제품의 출시 및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세심하게 담아 개발한 영유아를 위한 첫 제품이다.

몽실 아기베개는 아기의 예쁜 두상에 초점이 맞춰진 기존의 영유아 베개들과 달리, 두상은 물론 아기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요인인 ‘깊고 편안한 숙면’에 집중했다.
몽실 아기베개의 구조는 ‘아기는 엄마 아빠에게 안겨 있을 때 가장 편안하다’는 점에 주목하여 개발되었다. 엄마 아빠는 아기의 목과 머리를 일직선으로 곧게 지지지해주는 형태로 아기를 안게 되는데 이 구조가 아기의 경추를 잘 받쳐주어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따라서, 몽실 아기베개는 이와 가장 유사한 높이와 각도를 구현했다.

또한, 아기들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이에 따라 목높이가 달라지므로 수면 중 편안한 호흡을 위해 목높이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몽실 아기베개는 시중의 아기베개와 달리 0.7cm와 2.1cm 두가지 높이를 적용해 출생직후 신생아부터 12개월 영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아기들은 작은 뒤척임과 온도차로 쉽게 잠에서 깨는 것을 볼 수 있다.

뒤척임 및 태열과 같은 온도차로 인한 수면 방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몽실 아기베개는 140만개 파일사가 적용된 3D메쉬를 통으로 쌓아 압력을 고루 분산하고 뒤틀림을 최소화하였다.

또, 파일사 사이의 원활한 공기순환이 이루어지는 3D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신생아 베개로 많이 사용하는 기저귀 거즈 대비 태열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몽실 아기베개는 인증 받은 오가닉 소재를 사용함은 물론 아기가 오랜 시간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충전재부터 봉제까지 중국이 아닌 국내에서 100% 생산한다. 더불어, 바디럽 베개의 대표적인 특징인 통세척이 가능한 제품으로 세척과 관리 또한 편리하며 출산, 아기백일 선물에 적합하도록 제품과 함께 쇼핑백을 제공한다.

바디럽 관계자는 “시중에 많은 아기 베개들이 예쁜 두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정작 아기를 키우는 많은 엄마 아빠들은 통잠과 같이 아기의 숙면에 대한 고민이 많다. 바디럽이 가진 숙면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몽실 아기베개’는 아기의 숙면에 최적화된 국민 아기베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앤씨미디어, 2021년 매출액 674억, 영업이익 151억

디앤씨미디어(263720, 대표이사 신현호)는 2021년 기준 매출액 674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16.7%, 15.2% 증가한 수치로 설립 이래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디앤씨미디어 관계자는 “웹소설과 웹툰의 신작 런칭이 이어진 상황에서 웹툰 사업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며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인 더앤트 인수를 통한 연결대상회사 편입, 해외 시장 확대에 따른 신규 작품 공급을 확대한 점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2021년 4분기의 경우 계절적인 비수기 및 웹툰 휴재 작품의 증가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다소 감소했으며, 더앤트 인수로 인한 사업결합원가배분 과정에서 식별가능 무형자산 상각으로 인해 영업이익도 다소 감소했다.

디앤씨미디어의 전체 매출에서 웹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31%, 2020년 49%, 2021년 61%로 확대됐다. 신작 런칭과 지속적인 연재로 구독자가 누적되는 구조를 통해 웹툰 매출 성장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2022년 디앤씨미디어는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 강화에 나선다. 자회사로 편입한 더앤트와 2021년말 신설된 콘텐츠기획본부를 통해 웹툰 제작 전 과정을 내재화하는 ‘스튜디오 방식’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존 제작 시스템 대비 다수의 작품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제작 효율성에 기반한 수익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디앤씨미디어의 글로벌 인기작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 본편 완결에 대한 우려는 IP 확장을 통해 불식시킨다는 계획이다. 2022년 상반기 웹툰 외전을 런칭하며, 기존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을 확장한 웹소설 스핀오프(Spin-off)도 상반기에 런칭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웹소설 스핀오프(Spin-off)에 기반한 웹툰까지도 런칭하면서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한 스토리 및 IP(지적재산권)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해외 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도 기대된다. 현재 디앤씨미디어는 중국과 일본, 북미, 동남아 4개국 및 프랑스 등 12개국에서 총 36편의 웹툰을 연재하고 있다. 기존 진출 지역에는 연재 플랫폼 확대를 계획 중이며, 유럽과 남미 등 신규 지역으로의 진출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 수출 비중은 2019년 11%에서 2020년 28%, 2021년 37%까지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디앤씨미디어 신현호 대표이사는 “지난 해는 해외 시장 확대의 결실이 나타난 해였다”며 “유럽 및 북미 내 작품 공급 플랫폼 확대, 국내외 파트너십 강화, 스튜디오 방식 도입, 메타버스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 OSMU 강화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바이오시스, ‘바이오레즈’로 “오미크론도 살균했다” 실험 결과 발표

광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을 이용해 전 세계 확산 중인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SARS-CoV-2 variant: B.1.1.529)를 1초에 99.99% 살균되는 실험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서울바이오시스의 오미크론 살균 실험은 고려대 의과대학 바이러스병연구소에서 진행됐다. 빛에 노출된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1초 만에 99.99% 살균됐으며, 실험에 사용된 바이오레즈 모듈은 바이러스 살균을 위해 빛의 세기와 각도를 최적화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2019년부터 ‘바이오레즈’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살균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7월에는 고려대 연구팀과의 실험을 통해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SARS-CoV-2: B.1.617.2)를 1초 만에 99.3% 살균(불활성화)되는 실험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 연구팀에서는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공청(공기청정) 살균기’를 이용해 공기 중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30분의 1로 낮출 수 있다는 연구 데이터를 발표하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 매장 300곳에 ‘공청 살균기’를 2021년 11월 무상지원 한 바 있으며, 설치 매장을 대상으로 설문 진행 결과, 현재까지 설치 매장 내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또한, 2022년 1월 CES에서도 회의장, 식당, 차량 등에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휴대용 공기청정기(모델명: VAC)를 설치하여 서울바이오시스 임직원들은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고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은 살균, 탈취 기능을 가진 자외선(UV) LED를 응용해 바이러스 및 세균 증식을 방지하는 청정 기술이다.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은 물론 건물 및 자동차의 공조 시스템에도 적용이 가능해 공기 중 비말을 통한 감염 가능성을 낮추고 내부 공기 순환을 도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이번 오미크론 실험 결과를 통해 델타크론 등의 지속 변형되는 바이러스라 하더라도 바이오레즈가 적용된 제품 사용 시 완벽한 살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정은 물론 식당, 운송 시설, 다중 이용시설의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응용 제품을 확대 적용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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