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굽네몰, 에어프라이어 전용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07 14:16:11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굽네몰, 에어프라이어 전용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 출시

굽네 기술로 만든 맛있고 건강한 닭가슴살 쇼핑몰 굽네몰(대표 박상면)이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에어파티’의 신제품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굽네몰 ‘에어파티’의 이번 신제품은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돼 바삭한 식감과 닭가슴살 소시지를 넣어 담백하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명 ‘에어파티’는 에어프라이어의 ‘에어’와 ‘파티’의 합성어로, 간편한 조리를 통해 풍성한 파티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을 담았다.

신제품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는 닭가슴살 소시지가 들어가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해 건강성과 안정성, 맛을 모두 만족시킨다. 칼로리 또한 226kcal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개당 단백질 9g이 함유돼 출출하거나 운동하고 난 뒤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간식으로도 좋다. 덧붙여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는 고속 회전 공법으로 찰기를 살린 찰반죽에 빵가루를 입히고 튀긴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굽네몰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일까지 신제품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고객들로부터 “믿고 먹는 굽네라 핫도그도 기대된다”, “바삭쫄깃함도 느끼고 국내산 닭가슴살 소시지로 건강하고 맛있게 먹고 싶다” 등의 기대평을 받았다. 당첨자는 오는 9일 굽네몰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을 통해 발표한다.

지앤건강생활 박상면 대표는 “이번 굽네몰 에어파티의 신제품 ‘크리스피 닭가슴살 핫도그’는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집에서도 바삭하고 쫄깃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든든한 간식”이라며 “앞으로 굽네몰은 점점 더 진화하는 간편식 트렌드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푸드 스타트업 ‘루에랑’ 매출 80억 달성

K-푸드 스타트업 ‘루에랑’(Lou et Lang, 대표 김직)이 유럽 식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존재감 알리기에 나섰다.

루에랑은 지난 2020년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식문화의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세계화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식품 유통 전문 기업이다. 현재 서울, 프랑스 파리, 독일 오이텐에 거점을 두고 유럽 시장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루에랑은 기업 슬로건인 ‘당신의 첫번째 한국(Your first Korea)’에 맞춰 전 세계로 한국의 맛과 경험을 전달하겠다는 미션 아래 냉동 만두, 라면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 간 치열한 수출 시장을 뚫고, 보수적인 유럽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철저한 시장 분석과 현지화 전략을 구축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창립 1년 만인 2021년 연 매출 80억을 일궈냈으며 올해 예상 매출액은 약 300억으로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유럽 내 대표 K-푸드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메종드꼬레(Maison de Corée)와 새롭게 론칭한 코리안스트리트(KOREAN STREET)가 있다.

메종드꼬레는 루에랑이 프랑스에서 출원한 자체 브랜드로 아시아 음식은 저가 식품이라는 선입견에서 탈피해 새롭게 해석한 ‘프리미엄 한식’을 추구한다. 특히, 주력 제품인 유기농 교자 만두는 현지인들의 인기에 힘입어 프랑스 대표 대형마트인 까르푸에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이미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최근에는 유럽 내 K-뷰티 시장을 공략해 마스크 팩 브랜드인 ‘마스크 온(Mask On)’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면서 식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더불어, 루에랑은 지난 1월 아마존을 통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시장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인 코리안 스트리트(KOREAN STREET)를 론칭했다. 첫 제품으로는 한국 길거리 음식을 테마로 한 소스 3종 세트를 선보였으며 향후 면류, 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소스 3종 세트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제품에 남산, 이태원, 강남 등 서울 대표 명소 이름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한국적인 무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시너지를 통해 한류 열풍의 중심인 MZ세대의 소비심리를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안 스트리트의 홍보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에랑 김직 대표는 “루에랑은 G4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시장을 타겟으로 유럽 내 K-푸드 선두 기업으로서 지위를 선점해 나갈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유럽 내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국의 식문화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알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해줌, RE100 이행을 위한 태양광 발전 전환 시스템 특허 출원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기업이 RE100 이행에 필요한 태양광 발전 전환 시스템 특허를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활용 캠페인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ESG 경영에 필요한 RE100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해줌은 재생에너지 발전소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전력 거래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특허를 출원했다.

만약 태양광 발전소를 가진 기업이라면 자체적으로 생산한 전력을 소비하면서 남은 전력량으로 전력이 필요한 수요자에 공급할 수 있다. 각 건물의 전력량 정보 수집 장치를 통해 전력 수요자들의 목표 사용 전력량들을 비교하여 전환 기능 동작을 제어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재생 에너지만을 이용하여 필요한 전력을 충당할 수 있으며, 기업의 경우 전기요금이 절감되고, RE100 이행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발전소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기본요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최대 전력 발생량을 분석해서 전력사용 현황과 절감 방법을 제공해 전기 사용량을 감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특허 기술은 태양광 발전량 예측과 수요관리 소비량 예측이 필요하다. AI를 통한 예측 알고리즘으로 태양광 발전 제어 신호를 구축하여 전환에 필요한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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