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렌피딕, 아트테이너 송민호와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3종 출시
윌리엄그랜트앤선즈(대표: 김효상)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아트테이너 송민호와 함께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아트테이너인 송민호가 글렌피딕의 그랑 시리즈인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에 영감을 받아 선보인 다양한 아트워크를 세 개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하여 만들어졌다. 이태리 수트 브랜드 키톤의 티셔츠, 뱅앤울룹슨의 블루투스 이어폰 그리고 캠핑브랜드 헬리녹스의 캠핑 체어에 입혀져 각 21세트의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었다.
키톤 에디션은 총 8종으로 슬림핏 티셔츠에 송민호의 아트워크가 입혀져 있으며, 헬리녹스 캠핑 체어는 2개가 1세트로 이루어져 제작되었다. 각 협업 제품과 함께 글렌피딕 21년 그랑 레제르바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이스트 4층에 위치한 글렌피딕 팝업스토어에서 2월 10일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월 오픈한 글렌피딕의 갤러리아 팝업스토어는 5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VIP룸과 바(bar) 로 구성되어 글렌피딕 위스키과 다양한 칵테일을 선보이며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글렌피딕의 브랜드 매니저 박혜민 차장은 ‘아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인 글렌피딕이 글로벌에서 처음으로 한국의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아트워크를 이용한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높아지는 한류의 위상과 함께 한국 시장의 중요도를 실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라고 전했다.
◆봄의 여신 임윤아, 심플한 우아美를 담은 화보 공개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우먼 캐릭터 브랜드 지고트(JIGOTT)가 뮤즈 임윤아와 함께한 2022 봄·여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Woman in Timeless'라는 주제로 모던한 공간 속 배우 임윤아의 우아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선보이며 지고트만의 클래식을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
화보 속 임윤아는 타임리스한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화사한 프릴 디테일을 더한 블라우스와 수트 셋업, 데님소재를 활용한 경쾌한 플리츠 룩 등
지고트의 시그니처인 페미닌한 비즈니스룩부터 캐주얼한 분위기의 착장을 소화하며 또 한번 지고트와 임윤아의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봄·여름 시즌을 맞아 지고트의 화사한 컬러감과 유연하고 부드러운 실루엣, 그리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지고트의 아이코닉한 아이템들을 표현했다.
지고트X임윤아가 함께한 22SS 컬렉션은 지고트 SNS채널 및 홈페이지,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화보 속 임윤아가 착용한 상품은 지고트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고나라, 자전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 투자 완료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 (대표 : 홍준)는 지난 1월 21일 국내 1위의 자전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라이트브라더스 (대표: 김희수)와 전략적 제휴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가 체결한 투자 계약은 지난 코너마켓에 이어 2번째 성과이며 이번 계약 체결로 플랫폼 내 중고 자전거 버티컬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중고나라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중고 자전거의 거래 규모는 연간 약 2,000억 원, 거래 건수는 약 50만 건으로 추산하고 있다.
라이트브라더스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X-ray 검수 시스템을 도입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수리이력을 찾아내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자전거를 검수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트브라더스는 단순 중고거래 서비스를 넘어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라이딩 인프라 구축을 위해 약 1만여 건의 자전거 코스 소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1월 서울시와 MOU를 체결하고 ‘재생자전거’를 시범 판매 중이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지난해 인증 중고 자전거 판매와 더불어 C2C 거래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직전 년도 대비 거래액이 2000% 이상 성장하였고, 매출액은 280% 가량 성장하였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는 약 6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며 중고나라는 라이트브라더스 창립 초기 단계부터 투자했던 롯데벤처스와 함께 40억 원 규모로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중고나라는 이번 전략적 제휴 및 투자가 중고나라의 서비스 전략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동안 중고나라가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방대한 거래 데이터와 라이트브라더스 같은 버티컬 서비스 기업의 전문 역량과의 결합으로 만든 새로운 시너지가 중고거래 시장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고나라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거래가 많은 카테고리를 분석해 지속적인 투자 확대 검토 및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중고나라 투자자 중 하나인 국내 오프라인 최강자 롯데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O2O 서비스를 구축하고 ‘Seamless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중고나라와 라이트브라더스는 전국 1만 5천 개 점포를 보유한 롯데 유통계열사와 연계하여 판매/보증/수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라이트브라더스의 김희수 대표는 “국내 자전거 시장은 7천억 정도 규모이며, 인구 대비 침투율을 30% 미만으로 아직까지 선진국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자전거 인프라가 개선될수록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대 중고 플랫폼인 중고나라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트브라더스가 새로운 자전거 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형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글렌피딕, 아트테이너 송민호와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3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02-07 08:31:0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21.84 | ▲44.10 |
코스닥 | 791.53 | ▲9.02 |
코스피200 | 405.32 | ▲6.0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2,497,000 | ▼503,000 |
비트코인캐시 | 653,500 | ▼10,500 |
이더리움 | 3,220,000 | ▼7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30 | ▼270 |
리플 | 2,874 | ▼32 |
퀀텀 | 2,576 | ▼2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2,407,000 | ▼852,000 |
이더리움 | 3,218,000 | ▼12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30 | ▼290 |
메탈 | 892 | ▼13 |
리스크 | 507 | ▼9 |
리플 | 2,874 | ▼35 |
에이다 | 780 | ▼10 |
스팀 | 164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2,490,000 | ▼590,000 |
비트코인캐시 | 655,000 | ▼9,000 |
이더리움 | 3,217,000 | ▼11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720 | ▼330 |
리플 | 2,876 | ▼25 |
퀀텀 | 2,571 | ▼24 |
이오타 | 215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