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감염병대책반’ 운영... 선수단 보호 ‘총력’

기사입력:2022-02-04 21:22:22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안재민 기자] 정부가 4일 개막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2.4∼20)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대응계획을 운영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은 감염병위기대응국장을 반장으로 한 '베이징 동계올림픽 감염병 대책반'을 구성하고 종합상황실을 통한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질병청은 이미 지난달 31일 베이징 현지에 마련된 '선수단 종합상황실'에 역학조사관을 파견해 선수촌 내 코로나19 감염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선수단 방역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이어 내달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기간에도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관리를 위해 장애인체육회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면서 역학조사관을 파견할 계획이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7,763.95 ▲33.13
코스닥 996.93 ▲45.30
코스피200 1,231.54 ▲4.4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643,000 ▲93,000
비트코인캐시 302,700 ▲1,100
이더리움 2,484,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740 ▲60
리플 1,677 ▲1
퀀텀 1,04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542,000 ▲9,000
이더리움 2,483,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70
메탈 374 0
리스크 139 ▲2
리플 1,676 ▲1
에이다 248 ▼2
스팀 6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63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302,100 ▲600
이더리움 2,483,000 0
이더리움클래식 10,720 ▲70
리플 1,676 ▲1
퀀텀 1,055 0
이오타 6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