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윌라, 신카이 마코토 오디오북 공개 外

기사입력:2022-01-27 15:27: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윌라, 신카이 마코토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 공개

윌라가 100만부 베스트셀러 소설가 신카이 마코토의 <언어의 정원>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언어의 정원>은 한국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감독인 신카이 마코토가 고전문학이라는 바탕 위에 감독 특유의 투명한 바탕을 겹쳐 탄생시킨 로맨스 소설이다. 이 작품은 신카이 마코토의 첫 ‘사랑 이야기’로도 평가된다.

신카이 마코토는 일본에서 1800만 관객을 모으고 세계 90여 국에서 개봉된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으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애니메이션 작가 겸 감독으로 유명하다.

<언어의 정원>은 작품 전반에 비 내리는 풍경이 무척 중요한 요소로, 영화 기준으로 약 80%의 장면이 비 내리는 신으로 구성됐다. 신카이 감독은 “비는 제3의 주인공이라 할 만큼 비중을 갖고 있다”고 작품에 관해 말하기도 했다.

청각적인 요소가 작품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번에 공개된 윌라 오디오북은 ‘듣는 독서’로서 작품의 주요 요소가 더욱 실감 나게 구현됐다. 듣는 이로 하여금 더 몰입해 신카이 감독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을 전망이다.

윌라는 이번 <언어의 정원> 오디오북 오픈과 함께 ‘신카이 마코토 작가전’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따라 윌라에서 단독으로 제작, 서비스하는 <너의 이름은。>, <너의 이름은。- 어나더사이드 : 어스바운드>, <초속 5센티미터> 등 다채로운 신카이 마코토 세계관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이번 기회에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감상하는 등 귀로 듣는 독서에도 관심 갖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라는 최근 인기 웹소설 <용을 그리는 아이>를 오리지널 연재형 웹소설 오디오북으로 제작 및 론칭했다. 이 외에도 요나스 요나손의 <달콤한 복수 주식회사>, 어른을 위한 대화법 강의를 담은 <어른의 문답법> 등 각 분야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 서비스하고 있다.

◆스킨1004-좀비뷰티,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화장품 기업 스킨천사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와 좀비뷰티가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각각 저자극스킨케어 부문과 워시오브팩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등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 점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만을 뽑아 시상하며, 올해 소비자 조사에는 38만 1514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했다.

스킨1004는 저자극스킨케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재작년, 작년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으로 올해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경쟁사 대비 만족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성분의 기초가 되는 원료 마다가스카르산 병풀(시카)의 재배는 물론 공정 과정까지 철저히 관리하며 순수 진정 유효 성분만을 담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라인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서 역직구 전체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면서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자사 브랜드 ‘좀비뷰티’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 러쉬를 제치며 워시오프팩 부문 2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좀비뷰티는 ‘좀비’와 ‘뷰티’라는 색다른 조합으로 만든 브랜드로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좀비뷰티의 ‘좀비팩’은 2019년 아마존 페이셜 마스크 부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등 K-뷰티를 이끄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플래시커피, 전통미 품은 한옥 매장 ‘경복궁점’ 오픈

커피 브랜드 플래시커피(Flash Coffee)가 지난 24일 한옥을 개조한 플래시커피 ‘경복궁점’을 오픈했다. 경복궁점은 경복궁역 4번 출구 앞에 위치하며 전통 한옥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되, 플래시커피만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우와 핑크와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한옥 마당에는 플래시커피의 상징인 번개모양의 벤치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플래시커피는 현재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7개 시장에 진출해 현재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이다. 플래시커피 코리아 고운 대표는 “이번 경복궁점은 플래시커피가 진출한 7개국 중 최초로 자국 전통 가옥에 오픈한 매장이어서 상징성이 상당하다”며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가 강남권의 거점이라면 경복궁점은 강북권의 거점이자 플래시커피가 한국시장에 던지는 또 하나의 전략적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경복궁점 오픈을 시작으로 플래시커피의 메인 타깃인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십과 콜라보레이션도 추진할 예정”이라 전했다.

경복궁점 오픈을 기념해 앱 다운로드 시 5000원 할인 쿠폰 5장 즉시 증정 이벤트, 시그니처 메뉴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플래시커피는 자사 앱을 통해 주문하고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주문 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로열티 프로그램과 고객이 미션을 완수하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챌린지’ 게임도 운영중이다.

플래시커피는 고품질 커피에 대한 다양한 선호도를 만족하기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하고 스페셜티 등급 커피만을 제공한다.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과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 원선본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메뉴를 큐레이팅하고 맛을 테스트한다. 특히 모든 커피 메뉴를 리스트레토(단시간에 추출한 에스프레소를 말하며 풍부한 향과 진한 맛이 특징) 방식으로 추출한다. 첫 모금에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스 커피의 경우 얼음이 녹아도 커피의 맛을 오랫 동안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21.84 ▲44.10
코스닥 791.53 ▲9.02
코스피200 405.32 ▲6.0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300,000 ▼1,429,000
비트코인캐시 650,500 ▼16,000
이더리움 3,200,000 ▼163,000
이더리움클래식 21,580 ▼530
리플 2,860 ▼66
퀀텀 2,572 ▼4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05,000 ▼1,703,000
이더리움 3,193,000 ▼173,000
이더리움클래식 21,580 ▼510
메탈 892 ▼16
리스크 506 ▼13
리플 2,858 ▼71
에이다 774 ▼22
스팀 16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280,000 ▼1,390,000
비트코인캐시 649,500 ▼16,500
이더리움 3,196,000 ▼170,000
이더리움클래식 21,570 ▼520
리플 2,860 ▼67
퀀텀 2,565 ▼41
이오타 21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