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아이뽀(AIPPO), 탄력 케어 엑스퍼트 퍼밍 아이앤넥 크림 출시 外

기사입력:2022-01-26 16:36:1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이뽀(AIPPO), 탄력 케어 엑스퍼트 퍼밍 아이앤넥 크림 출시

홈스파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뽀(AIPPO)’가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엑스퍼트 퍼밍 아이앤넥 크림’를 출시했다.

스파 엑스퍼트로부터 전문 케어를 받은 듯 집에서도 달라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는 ‘엑스퍼트 퍼밍 아이앤넥 크림’은 펩타이드와 자일리톨 복합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눈가와 목 부위에 탄력과 안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백·주름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스파 엑스퍼트가 선택한 자연에서 온 피토마유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 주름 관리뿐만 아니라 보습까지 챙겨 매끄러운 피부 결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병풀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등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게 자극이 없으며, ㈜코어덤 피부과학 연구소를 통해 48시간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한편, 아이뽀는 면세점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유럽, 중국 등 활발하게 해외 유통망을 넓혀 나가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브랜드·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뷰티,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신규 고객 확보 사활

코로나19 따른 비대면 소비로 인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며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 환경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기존의 판매 채널 등을 넘어 브랜드만의 특장점을 전면에 내세운 라이브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교보증권 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2020년 4000억 원에서 2021년 2조 8000억 원으로 7배가 성장했고 2023년 1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화장품 업계 역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 채널을 넓히고, 대세로 자리 잡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이브 방송은 물론 구독과 배달 서비스까지 등장하며 화장품 업계의 매출 반등이 기대되는 가운데, 전문성과 재미를 가미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를 소개한다.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기존 대형 마트, H&B스토어, 온라인 채널을 넘어 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토팜은 지난해 11월, ‘MLE크림’이 국내 최초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하여 가려움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획득하며, 이를 기념한 홈앤쇼핑 론칭 방송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들어서는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경험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을 강화, 설 선물 세트를 오직 라이브 방송에서만 판매하거나 라이브 특가 방송을 진행하는 등 채널에 특화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지난 25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키즈 라이브 데이’ 방송에서는 방송 특별 구성과 할인 가격에 설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으며, 조회수 8만 4천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 '2021년 광군제'에서 전년 대비 41% 신장한 508억원(2억7500만위안)이라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매년 광군제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을 세운 것이다.

이번 광군제에서는 APAC 마스크 앰버서더인 '잭슨'과의 협업, 유명 왕홍과의 라이브 커머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지털 채널인 틱톡(TikTok) 플랫폼 활용 등 닥터자르트의 강점인 디지털 채널 마케팅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매출이 극대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예약판매 첫날 진행된 중국 유명 왕홍 '오스틴'(Austin)과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229억원(1억2400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후 행사 기간 동안 라이프스타일, 뷰티 분야 인플루언서, 피부과 의사 등 전문가와 함께 닥터자르트 제품의 효능을 강조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는 소셜미디어 틱톡과 손잡고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뛰드는 지난해 12월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며, 마케팅·광고 협력·글로벌 사업 협업·뷰티 크리에이터 육성에 따른 뷰티 콘텐츠 강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그 중 에뛰드가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시도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핑크톡(pinkTOK)'은 30인의 틱톡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양질의 뷰티 컨텐츠를 제작, 발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에뛰드는 이들에게 11개월 동안 에뛰드만의 메이크업 노하우, 영상촬영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MZ세대가 가장 열광하는 채널인 틱톡에서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전달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에뛰드만의 화장비법을 알려 즐거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등 새로운 뷰티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는 지난해 9월 큐텐 재팬(Qoo10 Japan)을 통해 진행한 라이브 쇼핑에서 동시 접속자 수는 3만 3천명를 돌파, 총 시청자 수와 하트 수는 64만에 달하는 등 역대급 수치를 기록했다. 큐텐 재팬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오픈 마켓으로 라쿠텐, 아마존, 야후 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꼽힌다.

티르티르는 큐텐 재팬에 입점 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혜택을 선보이며 일본 시장 내에서 큰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시 한번 인기를 입증했다. 인기 그룹 AKB48 미야자키 미호가 출연해 ‘퍼펙트 타트체리 효소’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으며 티르티르의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미야자키 미호가 극찬한 ‘퍼펙트 타트체리 효소’가 방송 20분 만에 조기 품절되며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티르티르 베스트셀러인 ‘마스크 핏 쿠션 및 마스크 핏 올커버 쿠션’이 1,900개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티르티르는 일본 내 유명 인플루언서 제이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일본 단독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디다스 키즈, ‘SS22 아디다스 레고® 클래식’ 출시

글로벌 스포츠 리딩 브랜드 아디다스가 SS 시즌을 맞아 세계적 완구 기업 레고그룹과의 협업으로 컬러풀한 색감이 돋보이는 ‘SS22 아디다스 레고® 클래식’을 출시한다.

2020년 첫 출시 이후 네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아이들의 역동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의류와 신발 등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IMAGINE YOUR WORLD(놀자! 상상한 대로)’라는 주제에 맞게 보는 것만으로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롭고 에너지 넘치는 컬러와 레고 브릭을 연상케 하는 유니크한 디자인, 활동성을 높인 편안한 착용감 등이 특징이다.

제품은 추운 겨울을 지나 활기를 띠기 시작하는 봄 시즌 실내외 구분 없이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의류와 신발로 구성됐다. 선명한 컬러와 편안한 착용감의 스웨트 셔츠 및 타이츠, 보온성을 더한 아노락 자켓, 따뜻한 날씨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반팔, 반바지 등 다양한 의류부터 아이들의 활동성을 더욱 높여 줄 운동화와 가방(백팩), 모자, 양말, 물통 등 액세서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초봄부터 여름까지 아이들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지원할 활동성 높은 아이템들로 구성했다.”며 “다가올 봄, SS22 아디다스 레고® 클래식과 함께 아이들이 어떤 규칙과 틀에도 얽매이지 않고 저마다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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