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뉴트리, ‘에버콜라겐 팜’ 2종 론칭…약국 유통 확대 外

기사입력:2022-01-25 12:23: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뉴트리, ‘에버콜라겐 팜’ 2종 론칭…약국 유통 확대

누적 매출액 5천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이너뷰티 시장을 이끌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뉴트리(270870)가 약국 전용 ‘에버콜라겐 팜’ 제품 2종을 론칭했다. 뉴트리는 올해 약국으로 유통망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에버콜라겐’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뉴트리는 ‘에버콜라겐 팜’ 브랜드 론칭과 함께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 팜’과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팜’, 2종으로 약국 전용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신제품은 이달부터 전국 2,500개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약국 전용 ‘에버콜라겐 팜’에는 피부 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1,100mg과 최근 이너뷰티 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비오틴의 일일 권장섭취량 100%가 함유됐다. 기존의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 대비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100mg 증량된 것이 특징이다.

‘에버콜라겐인앤업 비오틴 팜’은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와 비오틴, 부원료인 엘라스틴과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정제형 콜라겐 제품으로, 피쉬 콜라겐 특유의 이미·이취 없이 물과 함께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팜’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비오틴이 배합된 분말형 제품으로, 석류향과 크랜베리 향을 통해 기호성을 높였다.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피부개선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뉴트리 독자개발 원료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피부 세포와 동일한 분자 구조인 GPH(Gly-Pro-Hyp) 트리펩타이드 구조를 갖춰 체내 흡수율이 우수하며 피부에 곧 바로 전달된다. 한국인 여성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눈가주름 육안 평가 개선 △주름 깊이 개선 △피부탄력 개선 등 7중 피부 개선을 확인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에버콜라겐은 주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약국에 진출하게 됐으며, 의학적 전문성을 갖춘 약사와 상담영양사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에버콜라겐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22년 막걸리 시장에 부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바람

코로나19가 일상화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즐거운 건강 관리를 뜻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MZ세대는 유기농·친환경 등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음식을 찾고, 적절한 운동과 명상, 숙면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방향으로 자신을 관리해 나가고 있다.

이런 트렌드는 MZ세대가 즐기는 전통주인 막걸리에도 반영되어 인공감미료 없이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막걸리에 대한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 막걸리에 대표적으로 들어가는 첨가물 ‘아스파탐’이 없는 막걸리는 오직 쌀, 누룩, 물만을 사용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자연스러운 맛과 향, 독특한 개성을 지닌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는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프리미엄 무아스파탐 제품 ‘느린마을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알코올 도수 6도로,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가 들어있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구매 후 1~4일차는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며, 5~8일차는 적정한 당도와 산도가 밸런스를 이루고 탄산도 점차 올라오기 시작한다. 9~12일차는 당도가 서서히 떨어지면서 탄산감이 가장 강해지고, 13일 이후에는 씁쓸한 맛까지 함께 느껴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닌다. 느린마을막걸리는 대형 마트, 편의점을 비롯해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에서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해창주조장의 ‘해창 생 막걸리’ 역시 인공감미료를 일체 넣지 않고 쌀, 물, 누룩으로만 만든 순수한 막걸리로 도수는 9도와 12도 두 가지다. ‘해창 생 막걸리 9도’는 찹쌀의 감칠맛과 멥쌀의 센 맛이 잘 어우러지며 너무 가볍지도 달지도 않은 은은하게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해창 생 막걸리 12도’는 원재료의 맛과 향을 가장 진하게 느낄 수 있으며, 농도가 짙고 걸쭉하며 거친 입자감으로 특유의 감칠맛이 가장 잘 표현된 시그니처 막걸리다. 해당 제품은 대형 마트 및 해창주조장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팔팔양조장의 ‘팔팔막걸리’는 최상급의 김포쌀로 만들어지며 인공감미료 없이도 곡주의 달큰한 맛과 향, 산미의 밸런스가 느껴지는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6도로, 탄산감이 거의 없는 라이트한 질감은 청량하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해당 제품은 100여 군데에 달하는 전통주점에서 즐길 수 있으며 마켓컬리 등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술샘의 ‘붉은원숭이’는 홍국쌀, 누룩, 물 이외에 아스파탐이 들어가지 않은 프리미엄 살균 막걸리다. 경기미를 자연발효 시켜 만든 홍국쌀에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모나콜린K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0.8도이며 전체적으로 단맛, 신맛, 바디감 등이 적거나 강하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막걸리다. 해당 제품은 술샘 공식 홈페이지, 쿠캣 등 온라인에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홈술닷컴에서는 이달의 홈술컬렉션 ‘무아스파탐 로드’를 통해 느린마을막걸리, 해창 생 막걸리, 팔팔막걸리, 붉은원숭이를 포함한 다양한 무아스파탐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다. 비기너/드라이/프로 등의 단계별 구성을 선보여 무아스파탐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막걸리 마니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배우 김태리, 브랜드 잇미샤 뮤즈 발탁

여성 패션 브랜드 잇미샤(it MICHAA)가 배우 김태리를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

잇미샤는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잇태리(it TAERI)'의 첫 시작으로 2022년 스프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THE NEXT STEP' 슬로건 아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작을 그려낸 캠페인으로, 여기에 배우 김태리를 새로운 뮤즈로 내세워 브랜드만의 사랑스러운 에너지에 시너지를 더했다.

공개된 캠페인 화보 속 김태리는 봄기운 가득한 원피스부터 트렌치코트, 자켓, 스커트 등을 독보적인 매력으로 소화해냈다. 그녀만의 로맨틱하고 또 소녀다운 아우라를 뽐내며 브랜드와의 완벽한 케미를 표현한 것.

잇미샤의 이번 컬렉션은 경쾌한 컬러감을 포인트로 모던 플레이 룩 연출이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여기에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디테일을 적용해 세련되고 아름다운 실루엣을 선사한다.

한편, 김태리와 함께한 잇미샤의 2022 스프링 컬렉션은 브랜드 홈페이지 및 SNS,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김태리가 착용한 티셔츠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잇태리’ 스토리 필터 이벤트를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292,000 ▼246,000
비트코인캐시 696,000 ▼1,000
비트코인골드 49,050 ▲60
이더리움 4,463,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80
리플 758 ▲5
이오스 1,151 ▼5
퀀텀 5,880 ▼2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479,000 ▼178,000
이더리움 4,466,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38,390 ▼130
메탈 2,435 ▼3
리스크 2,580 ▼9
리플 759 ▲7
에이다 715 ▼9
스팀 38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177,000 ▼261,000
비트코인캐시 694,500 ▼2,500
비트코인골드 48,610 0
이더리움 4,458,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38,340 0
리플 758 ▲6
퀀텀 5,890 ▼25
이오타 33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