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새내기 패션에 스타일 한 스푼 더할 포인트 아이템은? 外

기사입력:2022-01-24 08:37: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 새내기 패션에 스타일 한 스푼 더할 포인트 아이템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올해는 대학교 대면 수업도 재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나긴 수험 생활을 마무리하고 대학교 합격증을 손에 쥔 22학번 새내기들은 대면 수업을 기대하며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캠퍼스 라이프를 위한 쇼핑이 한창일 것이다.

교복에서 벗어나 색다른 스타일링을 고민 중이라면 베이직한 아이템을 활용한 데일리룩에 가방, 신발, 안경 등을 센스있게 매칭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캠퍼스라이프에 꼭 필요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색감과 패턴, 실루엣 등으로 데일리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 올해의 컬러, 보랏빛 가방으로 새내기만의 풋풋한 매력 UP

팬톤이 ‘베리 페리(Very Peri)’를 올해의 컬러로 선정하며 패션 업계에도 보랏빛 물결이 가득하다. 대학 생활의 필수품인 가방에 보랏빛을 더하면 한층 스타일리시해진 새내기 캠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수납과 편의성을 위한 제품으로 알려진 백팩에 보랏빛을 더하면 매력적인 데일리 패션 아이템이 된다. 휠라(FILA)가 출시한 라벤더 그레이 색상의 MZ백팩은 수납력(Module)과 경량성(Zero)을 강화한 것은 물론 보랏빛 컬러 포인트까지 놓치지 않은 데일리 스쿨백이다. 노트북 등 필요한 소지품이 많은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을 DIY 할 수 있는 매직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레이어드 파우치와 카라비너 지갑을 함께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휠라 MZ백팩은 라벤더 그레이 외에도 블랙, 크림, 라이트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수업이 많지 않거나, 약속이 있는 날에는 보랏빛의 호보백으로 러블리한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보자. 널디(NERDY)의 ‘DNA 모노그램 투웨이 호보백’은 트렌디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해 다양한 캠퍼스룩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라이트퍼플 색상의 제품은 널디의 시그니처인 DNA 모노그램이 담긴 자가드 소재와 트렌디한 보랏빛 컬러로 고급지게 힙한 감성을 담았다. 숄더 스트랩도 내장되어 있어 그날의 착장에 맞춰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

■ 편안함은 기본, 색감과 패턴으로 포인트 UP한 ‘신발’ 주목

길어진 통학 시간도, 넓은 캠퍼스도 처음인 새내기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편안한 신발이다. 편안함과 스타일 둘 다 놓칠 수 없는 새내기를 위해 착화감은 기본, 트렌디한 색감과 패턴으로 캠퍼스룩의 엣지를 더할 수 있는 신발을 소개한다.

편한 신발의 대명사인 운동화도 패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휠라(FILA)가 선보인 ‘레이플라이드’는 업그레이드된 착화감은 기본, 청키한 실루엣과 트렌디한 색감을 더한 데일리 슈즈다. 휠라 시그니처 슈즈로 두툼한 실루엣의 ‘레이트레이서’를 2022년 감성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해 다양한 데일리룩과 매치하기 좋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5가지의 트렌디한 컬러 옵션으로 출시되어 MBTI 유형별 특징과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에 맞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임인년 호랑이해를 기념해 출시된 카모플라주 패턴을 활용한 슈즈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팀버랜드의 ‘타이거 그린스트라이드™ 엣지 부츠’는 세련된 카모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디자인의 제품이다. 75% 사탕수수와 천연 고무로 만들어진 밑창이 적용되어 넓은 캠퍼스를 거닐 때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재활용 플라스틱 리보틀(ReBOTL™) 소재에 워터프루프 방수 기능성 팀버드라이 (TimberDry™)를 탑재해 변화무쌍한 봄 날씨에도 쾌적하게 유지해준다.
■ 무심하게 툭! ‘안경’으로 1교시 꾸안꾸룩 완성

눈이 입는 옷, 아이웨어(eyewear)라고도 불리는 안경은 프레임과 색상, 소재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시험기간이나 1교시 수업 등 스타일에 신경 쓸 시간이 부족할 때는 편안한 원마일웨어에 안경을 매치해 개성 있는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깔끔한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시원아이웨어에서 전개하는 헤지스(HAZZYS)의 HZ6234 모델을 추천한다. 영국 감성이 깃든 헤지스의 새로운 제너레이션을 표현한 컬렉션 제품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재해석한 하금테 형태의 판토 크라운 프론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무심하게 툭 걸치면 모던하면서도 포멀한 매력을 가미할 수 있어 함께 매치한 룩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볼드한 프레임의 뿔테 안경도 좋은 선택지다. 뮤지엄바이비컨(MUSEUM BY BEACON)의 2022년 신상품 컬렉션 ‘하드보일드 클래식’은 1차 세계대전 시대에 역동적이고 드라마틱한 일생을 산 문체의 혁신가인 어니스트 헤밍웨이에게 영감을 받아 출시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뿔테 안경을 적절히 활용하면 감각적이면서도 지적인 분위기의 캠퍼스룩이 완성된다./


◆스타필드, 설 맞아 호랑이 담은 ‘사색호랑전(展)’ 개최

스타필드가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한반도에서 자취를 감춘 한국 호랑이를 대형 미디어타워로 되살려 호랑이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전시를 준비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블루캔버스(엘팩토리), 메타갤럭시아와 함께 스타필드(하남, 고양, 코엑스몰, 안성)와 스타필드 시티(위례, 부천, 명지) 전 점에서 호랑이를 민화, 서양화, 일러스트로 담아 전통과 현대를 어우른 ‘사색호랑전(展)’을 오는 2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

‘이 땅에 디지털로 다시 돌아온 호랑이’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NFT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민선, 박승우(카제박), 오색빛닮(강유진, 손우아, 권혜정), 노이서 작가가 참여했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 값으로 희소성을 부여한 가상 자산으로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는 최근 예술 시장에서 주목받는 NFT 작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새해를 맞아 호랑이의 활기찬 기운을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미디어 아트로 전환된 작품들은 대형 미디어 타워, 파노라마 스크린, LED 전광판, 스마트 액자, 키오스크 등을 통해 스타필드 곳곳에 전시돼 생동감 넘치는 호랑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높이 20m의 미디어 타워와 가로 78m의 파노라마 스크린에 구현한 웅장하고 역동적인 호랑이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다.

이와 함께, 설 연휴를 맞아 스타필드 하남, 고양, 안성에서는 1월 29일(토)부터 2월 2일(수)까지 호랑이 테마의 포토존과 민속놀이를 활용한 미니게임존을 운영한다.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호랑이 굴에 잡혀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 등 호랑이 관련 속담을 콘셉트로 꾸민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딱지치기, 오재미 던지기, 묵찌빠 등 추억 속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스타필드를 찾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에 이기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 담당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스타필드를 찾는 모든 고객이 활기차고 역동적인 호랑이 기운을 받아 임인년 새해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색호랑전(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는 열린 문화예술 향유 공간으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재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스타필드 전 점(하남, 고양, 안성, 코엑스몰)에서 아동/완구, 패션, 건강, 럭셔리 등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 참여 브랜드 및 자세한 내용은 스타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필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고객들의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대규모 집객 이벤트가 아닌 전시 위주의 행사를 기획한 데 이어 철저한 방역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객 입장 시부터 방문객 체온 측정은 물론 QR체크인, 안심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주 2회 이상 주기적으로 점포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입차 등록이 필요 없는 무료 주차, 줄 서지 않는 비대면 음식 주문 서비스 등을 시행 중이며, 테이블 간 거리 유지, 비말차단벽 설치, 음식점 방문 고객 방역패스 확인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파스토, 포비즈코리아와 D2C 전문 풀필먼트를 위한 제휴 체결

풀필먼트 서비스 기업 파스토(FASSTO)가 이커머스 솔루션 업체 포비즈코리아(FORBIZ KOREA)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이거나 소비자 직접 판매(D2C)에 대한 니즈가 있는 기업, 쇼핑몰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비즈코리아의 ‘메타 커머스’ 솔루션과 파스토의 물류 관리 시스템인 FMS(Fulfillment Management System) 간 연동을 골자로 한다. 메타 커머스 솔루션에 수집된 주문 정보를 파스토 풀필먼트 센터와 실시간으로 주고받으며 입고 및 출고 작업을 자동화하고, 궁극적으로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까지 연동해 주문량을 미리 예측하고 알려줌으로써 판매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3.02 ▼6.42
코스닥 845.44 ▼0.38
코스피200 355.98 ▼0.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581,000 ▼30,000
비트코인캐시 736,000 ▼500
비트코인골드 50,700 ▼50
이더리움 4,569,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40,360 ▼80
리플 791 ▼2
이오스 1,212 ▲3
퀀텀 6,155 ▲3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600,000 ▼64,000
이더리움 4,576,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40,400 ▼40
메탈 2,425 ▼7
리스크 2,663 ▲14
리플 791 ▼2
에이다 748 ▲11
스팀 409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5,508,000 ▼42,000
비트코인캐시 736,500 ▼500
비트코인골드 50,100 0
이더리움 4,572,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40,320 ▼80
리플 790 ▼3
퀀텀 6,130 0
이오타 345 ▲0
ad